윈도우 10의 2월 정기 보안 업데이트에서 다수의 오류가 발견돼 설치 시 주의가 요구된다.

먼저 문제가 된 것은 UEFI(통합 확장 펌웨어 인터페이스, Unified Extensible Firmware Interface)의 보안 취약점을 해결하는 KB4524244 패치로, 설치 시 부팅이 제대로 안 되거나 시스템의 정지 및 오류 현상을 유발하는 것이 확인됐다.

문제가 된 KB4524244는 2월 15일 이후로 배포가 중지됐으나 혹시라도 이미 설치한 사용자는 ‘제어판’ 메뉴를 호출한 뒤 ‘프로그램 제거’ 기능 내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에서 KB4524244를 검색해 삭제하면 된다.

한편, 또 다른 패치 파일인 KB4532693는 사용자 프로필 매칭 오류로 인해 데스크톱의 파일을 삭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설치한 일부 윈도우 10 사용자들은 데스크톱에 저장된 모든 파일이 삭제되거나, 시작 메뉴가 초기화되는 등의 증상을 겪었다.

해당 증상을 겪은 사용자 가운데 몇몇은 파일을 복원하는 데 성공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지 못해 심각한 피해를 입은 사례도 적지 않다.

이에 따라 PC방은 해당 이슈가 해결되기 전까지 관련 패치의 설치를 제한하고, 이미 설치된 경우에는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초래하지 않도록 즉시 삭제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관련 이슈의 향후 추이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