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2월 13일부터 HTC VIVE Cosmos 구매 시 12만 원 상당의 쌤소나이트 백팩을 무상으로 증정하는 ‘2020 VR 리프레시 번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VIVE Cosmos는 외부 트래킹 센서(베이스스테이션)가 필요 없는 제품으로 6개의 카메라 센서를 활용한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방식을 채택해 빠르고 간편한 세팅이 가능하며, 공간 제약 없이 어느 곳에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Real RGB 패널을 기반으로 기존 VIVE 대비 88% 향상된 3K 해상도(2880x1700)를 지원하며, 풍부한 색감과 디테일, 텍스트 가독성을 대폭 향상시킴과 동시에 픽셀 간의 간격을 좁혀 스크린-도어 효과를 최소화했다. 또한 헤드셋을 착용한 채로 고글(바이저) 부분만 위로 올릴 수 있는 플립업(Flip-up)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이 편리하다.

HMD(헤드셋)에 내장된 6개의 카메라 센서 외에도 컨트롤러의 광원 추적 기능과 6DoF 센서 트래킹을 지원하며, 조작 방식을 기존 터치패드 대신 조이스틱으로 변경해 더욱 정확한 트래킹과 정밀한 조작이 가능하다.

한편 VIVE Cosmos는 기존 VIVE와 같이 60GHz WiGig 기술을 탑재한 무선 어댑터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프론트 모듈 체인지 설계 방식을 도입해, 다양한 익스터널 트래킹 모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무상 증정하는 쌤소나이트 백팩은 하단 지퍼 컬러 포인트와 윗면의 톤온톤 매치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며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춰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