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80플러스 브론즈 인증의 보급형 파워서플라이 신제품 ‘커세어 CV 시리즈(CORSAIR CV 550 / CORSAIR CV 650 power supplie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550W의 ‘CV550’, 650W의 ‘CV650’ 2가지로 선보이는 ‘커세어 CV 파워’는 120mm 저소음 고풍량의 쿨링팬을 품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다양한 PC 케이스에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커세어 CV 시리즈’는 미국 에너지 효율 인증기관인 에코스(Ecos)로부터 80플러스 브론즈 인증(80 PLUS Bronze certified efficiency)을 받은 제품으로, 최대 88%의 높은 효율을 제공, 발열은 줄이면서 에너지 비용을 낮췄다.

이번 ‘CV550’, ‘CV650’ 파워서플라이는 120mm의 열을 컨트롤하는 저소음 쿨링팬이 장착되어   전원공급에 과부하가 걸렸을 경우에만 빠른 속도로 회전하고 평소에는 속도를 낮춰 저소음으로 작동한다. 특히 내부의 팬과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RPM을 조절하는 오토팬 컨트롤(Auto fan control)을 통해 소음과 성능 사이 최적의 밸런스를 유지한다.

‘커세어 CV 시리즈’ 파워서플라이의 120mm 쿨링팬은 직접 마찰 하는 볼베어링 대신 열순환 방식의 라이플 베어링(Rifle Bearing)을 적용하여 소음, 먼지, 충격으로부터 강한 내구성을 보장하며, 최상급 부품인 산업용 캐패시터를 장착, 극한의 환경에서도 안정된 성능을 보장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