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최신 윈도우 10 운영체제에 맞춘 새로운 PC방 관리프로그램 통합 설치 파일을 내놨다.

이번 조치는 지난 1월 14일부로 단행된 윈도우 7 운영체제의 기술 지원 종료에 따른 것으로,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 10에 맞는 피카라이브/멀티카운터/N개서버 등의 설치 파일이 새롭게 업데이트됐다.

새로운 설치 파일은 최신 윈도우 10은 물론 기존 윈도우 7에서도 사용 가능하나, 판올림 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기존 프로그램을 삭제한 뒤 새로 설치해야 한다.

신규 패키지 설치 시에는 우선 기존 프로그램을 삭제할 때 중요 데이터가 함께 삭제되지 않도록 피카라이브 설치 폴더 내에 있는 Data 폴더 속 DB 파일을 백업하고,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메뉴에서 SQL2005 및 PicaLive를 제거한 다음, PicaLive 설치 폴더와 레지스트리(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PicaLiveCounter)까지 통째로 제거한 뒤 새로운 파일을 설치하면 된다.

이후 설치가 완료되면 기존에 백업해둔 DB를 동일한 경로에 복사하고, PicaLive 실행 후 인증 절차를 거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만일 PC를 다루는 것이 서툴거나 설치 과정이 복잡하다고 느껴진다면, 섣불리 직접 설치를 시도하기보다는 미디어웹 고객센터로 연락해 도움을 받는 편이 바람직하다.

기존 프로그램 삭제 전 반드시 백업해야 하는 DB 파일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