月刊 아이러브PC방 1월호(통권 350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탁월한 관리 편의성과 내구성으로 PC방 선호도가 높은 완전방수 광축 키보드 시장에서 가장 진보한 4세대 지시엔(JIXIAN) 옵티컬 스위치와 업계 최초 침수 보증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마이크로닉스가 사용자 감성까지 배려한 차별화된 컬러링의 신제품 ‘MANIC X50 광축 키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독특한 컬러의 PBT 키캡과 레인보우 LED의 조화로 시선을 사로잡는 신제품만의 차별화된 감성 포인트 매력을 지금 만나보자.

사용자 취향 저격하는 4가지 컬러 배리에이션
표준 104키 레이아웃을 채택한 MANIC X50 키보드는 가장 스탠다드한 디자인에 가장 평범하지 않은 컬러 레이아웃으로 반전 매력을 강조한 제품이다. 하우징과 키캡의 컬러 조합에 따라 [블랙/레드], [네이비/그레이], [네이비/스카이블루], [화이트/화이트]의 4가지 배리에이션으로 출시된 신제품은 각 제품마다 두 가지 컬러가 조합된 키캡을 구성해 화려한 커스터마이징 제품 같은 세련된 느낌을 연출한다.

여기에 백라이트로 숨쉬기, 메아리, 물결, 계단, 번짐 등 18가지 광원 효과를 지원하는 무지갯빛 레인보우 LED를 적용해 컬러링의 화려함을 더욱 극대화하고 있으며, 지문이 쉽게 묻어나지 않아 번들거림이 없는 PBT 키캡을 적용, 주얼리 느낌의 매끄러운 크리스탈 키캡과는 사뭇 다른 중후하면서 고급스러운 비주얼과 키감을 선사한다.

최신형 4세대 지시엔 광축과 완전방수 설계
MANIC X50은 이전 제품보다 한층 강화된 IPX8 등급 완전방수 설계가 적용된 키보드로, 국내 공인기관으로부터 우수한 방수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덕분에 물이나 음료 등을 쏟아도 끄떡없을 뿐만 아니라 물속에 담가 두거나 설거지 수준의 물 세척까지도 가능해 침수 사고가 잦은 PC방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여기에 축 교환이 자유로운 최신형 지시엔 4세대 옵티컬 스위치를 적용해 고장 난 스위치만 직접 교체하는 자가 수리도 손쉬우며, 교체형 스페어 스위치 4개를 기본으로 제공해 경제성과 상품성 면에서도 충실한 구성을 보여준다. 또한 PBT 키캡은 0.3~0.5mm 두께의 일반 PBT 키캡보다 훨씬 두꺼운 1.3~1.5mm 두께로 제작돼 내구성은 물론 키감 면에서도 만족도를 높였다.

누구에게나 손쉬운 직관적인 기능 구성
MANIC X50은 멀티미디어 기능과 키보드 설정 메뉴를 아이콘 형태로 구성, FN(Function) 키와 조합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F9키 조합으로 10가지 백라이트 효과를 순차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1~3키 조합으로 사용자 커스텀 LED 모드를, 4~7키 조합으로 기본, RTS, FPS, 오피스 LED 모드를 각각 설정할 수 있다.

또한 F5~F8키 조합으로 △내컴퓨터 △이메일 △인터넷 △계산기 등의 간단한 작업을 원터치로 실행할 수 있고, F10(볼륨 감소), F11(볼륨 증가), F12(음소거) 키 조합으로 손쉽게 음량을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최적의 게임 환경을 위한 윈도우 잠금 및 모든 키 동시 입력을 지원하며, 1000Hz의 폴링레이트로 빠르고 정밀한 입력이 가능하다.

전작보다 향상된 방수 설계와 전매특허와도 같은 침수 보증을 제공하는 MANIC X50은 PC방 주력 광축 키보드로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향상된 설계로 1억 회의 클릭 수명을 자랑하는 최신 옵티컬 스위치와 오랜 사용에도 쉽게 마모되지 않는 PBT 키캡으로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자가 수리를 위한 스페어 스위치 추가 제공과 PC방 자산임을 알리는 주의 스티커 탑재로 PC방 니즈에 부합한다. 결론적으로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디자인과 튼튼한 내구성이 조화를 이룬 키보드를 찾는다면 MANIC X50이 제격이라 하겠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