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례에 걸친 ‘테스트 구장’ 결과 반영해 체감 개선 업데이트
능력치 밸런싱, 편의사항 추가, 버그 수정 등 다방면 개선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에서 게임플레이 개선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 ‘2nd NEXT FIELD UPDATE’를 실시했다.

<피파온라인4>는 지난 2월부터 5차례에 걸쳐 진행한 ‘테스트 구장’ 운영 결과를 토대로 일부 능력치 밸런싱을 개선하고, 각종 편의사항 추가, 버그 수정 및 ‘AI’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커브’, ‘크로스’, ‘짧은 패스’, ‘반응속도(GK 포함)’, ‘골 결정력’ 등 능력치의 차이에 따라 게임 내 선수의 퍼포먼스 차이를 더욱 실감할 수 있도록 개선해 보다 현실축구에 가까워진 게임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 ‘서브 커서 표시’ 기능을 추가해 선수 변경 키 조작 시 변경될 선수를 미리 알아볼 수 있게 됐고, 오프사이드 표기 변경, 트레이너 표시 방법 분리, 랜덤 세레머니가 가능한 세레머니 키 분리 등 편의성 개선도 함께 진행했다.

‘New CPU AI’를 도입해 ‘감독 모드’와 ‘PvE 경기’에서 AI 선수들의 플레이 패턴을 개선했다. 새로운 AI를 적용한 선수들은 유저의 플레이 패턴과 유사하게 경기를 전개하며, 팀 구성이나 전술, 선수 등 다양한 여건에 따라 개성 있는 움직임을 보여주게 된다.

넥슨은 ‘2nd NEXT FIELD UPDATE’를 기념해 5월 30일부터 7월 17일까지 7주간 플레이 및 특정미션 달성 시 지급하는 포인트를 모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주간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뽑기’를 통해 ‘TC 클래스 OVR 85+ 선수팩’, ‘확률 반반 BP카드(500만 or 1천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주간 단위로 ‘뽑기판’을 완수하면 획득 가능한 ‘스페셜 상자 열쇠’를 모아 ‘[TC 포함] OVR 83+ 선수팩(5강)’, ‘BP카드(1천만 BP)’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