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요금 먹거리 모바일 결제, 사용자 및 점주 편의성 증대
피카페이 론칭기념, 가맹점주 PG수수로 0% 파격 혜택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PC방 모바일 간편결제 ‘피카페이’ 서비스를 론칭, PC방 결제 서비스의 다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PC방 O2O 어플리케이션 ‘피카플레이’ 내에 추가된 피카페이는 전국 5,500여 개 피카 가맹 PC방에서 현금, 카드 없이 앱으로 즉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신용카드나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원하는 금액을 충전한 뒤 비밀번호나 스마트폰 지문인식 기능 등을 활용하는 것만으로 PC방 요금이나 먹거리 주문 등 PC방 내 모든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피카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PC방 앉은 자리에서 즉시 결제가 가능해 PC방 카운터나 무인기기로 이동해 요금을 결제해야 했던 불편함이 없으며, 앱 내에서 충전 및 구매내역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미디어웹은 피카페이 론칭을 기념해 5월 말까지 PG수수료 전액을 지원하고, 이후에도 1.5%의 저렴한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신용카드를 비롯한 높은 결제 수수료에 부담을 느껴왔던 PC방 업주의 운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피카페이 론칭을 맞아 4월 말까지 총 5억 원 상당의 대규모 고객 이벤트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피카플레이 설치 후 피카페이 이용 동의를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PC방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피카페이 1천 원을 즉시 지급하며, 이후 로그인이나 친구 초대 등 미션 완료 시마다 제공되는 응모권으로 고사양 최신 게이밍 PC, <리그오브레전드> 피규어 등 유명 게임 캐릭터 굿즈, 최대 3만 원의 피카페이 등 푸짐한 경품을 매일 받을 수 있다.

미디어웹 인프라사업본부 권영일 이사는 “고객은 자리에서 모든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혁신적인 편리함을, 점주는 결제수단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와 스마트폰을 이용한 무인 결제로 인건비 부담까지 줄일 수 있다”고 말하고 “피카페이를 통해 PC방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뿐만 아니라 점주의 매장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PC방 인프라 1위 기업으로써 결제수단 추가와 PC방 현장에 대한 지원 강화로 점주와의 상생을 추구해나가는 동시에, 피카플레이를 통한 PC방 현장 e스포츠 게임대회로 새로운 PC방 이용 경험을 제공하여 PC방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피카페이는 미디어웹이 지난해 5월 출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피카플레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피카플레이는 가맹점주에게 PC방 홍보와 매장 주체 게임대회 알림, 회원 등록 시 발생하는 본인인증 비용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전국 PC방 통합 로그인, 위치 기반 PC방 찾기 및 좌석 예약 등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