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온라인 탄트라에 첫번째 던전이 20일, 공개된다.
현재 탄트라는 1, 2차 지역에 인도풍의 섬세하고 아름다운 건축물과 드넓게 펼쳐진 필드를 배경으로 독특한 몬스터 등이 구현되어 있는데 이번 던젼은 기존 게임들의 던전보다 차별화된 높은 천정을 비롯해 규모를 알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하고 웅장한 것이 장점.

1,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던전은 지하에 왕을 위한 은신처였던 고대유적지가 마족들의 터전으로 변해버린 동굴로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기괴한 마족의 느낌을 물씬 풍기며 기묘한 배경음악이 독특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이번 던전은 공개 전부터 유저들 사이에 맵이나 내용들이 화제가 되는 등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던 것으로 고렙 유저에게는 보스급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는 새로운 지형을. 중렙, 저렙의 유저에게는 접해보고 싶은 도전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르쿠, 포스계열 변종 몬스터 등의 새로운 몬스터와 타바르(도끼), 암사트라(갑옷) 등 약 30여종의 신규아이템이 추가되고 특히, 유저들 사이에 높은 금액으로 거래되며 가장 큰 화제가 되고 있는 현존하는 탄트라 최고급 무기 “시미터”검이 정식 등장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인도풍의 새로운 세계관으로 주목받고 있는 3D 온라인게임 ‘탄트라’는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7만명 이상의 유저가 몰렸으며 3일만에 최고동접 4만명을 기록했다. 또한 10일만에 가입자수 30만명을 돌파해 최단기간 최다유저를 확보한 기록을 세웠다.

한빛소프트 온라인 게임사업부 조용주상무는 “이미 30만명을 넘어선 탄트라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해 죄송스럽다”며 “이제 서버가 상당히 안정화되고 있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펼쳐 호응에 보답하고 이번 던전 추가를 시작으로 향후 중국, 일본, 한국 등 전 아시아를 아우르는 에피소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무궁무진한 탄트라의 세계를 구현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 컨셉

- 멋: 게임 그래픽의 기본 컨셉인 멋이라는 측면에서 인공구조물의 디자인, 배치등에 있어서 필드에서 시도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을 시도했다. 특히 필드에서 보여주기 힘들었던 거대한 인공구조물의 실내를 보여주어 구조물로서의 아름다움을 보여주고자 함.

- 어둠: 던전이 가져야 할 당연한 요소중의 하나인 어둠이라는 측면에서 기존 필드가 밝고 환한 느낌의 낮과 밤을 교대로 보여주어 변화를 주었다면 어둡고 습한 느낌, 칙칙하고 답답한 느낌을 주어 어둠 속에서 무엇이 튀어나올지 모르는 던전의 느낌을 살려주고자 함.

- 공간의 축소와 확장 : 던전을 지나가는데 있어서 사냥터로서의 기능도 하지만 공간적으로도 답답한 통로를 지나 탁 트인 방과 방으로 이동을 하게해 공간상에서 느끼는 위축과 긴장해소의 요소를 주고자 하였다. 특히 지하 3층 공간의 경우 답답한 공간에서 보스방으로 가기까지 좁고 답답한 느낌을 극대화하여 마지막 이동지역에서 폭포가 있는 넓은 공간에서 긴장을 해소시키는 심리적 효과와 넓은 지역에서 무엇이 나올까하는 기대감을 갖게하고자 하였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