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 '천상비' 환골탈태 업데이트, 드디어 허물을 벗다
상태바
[게임 소개] '천상비' 환골탈태 업데이트, 드디어 허물을 벗다
  • 승인 2003.06.13 08:29
  • 아이러브피시방
  • webmaste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윈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천상비에 그동안 많은 관심을 모았던 환골탈태를 업데이트 하였다. 환골탈태 이외에도 변신퀘스트와 삼재기공,폭렬부 등의 업데이트를 동시다발적으로 시작했다. 환골탈태는 말그대로 “뼈를 바꾸고 태를 벗겨 캐릭터의 모습을 변화시킨다는 의미이며 천상비에서는 이 환골탈태 퀘스트를 완수하면 모습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능력까지도 변화시킬수 있다. 물론 환골탈태를 하기 위해서는 힘+숙련도의 합이 적어도 3,000 이상은 되어야 한다고 한다. 고랩의 능력치를 요구하는 업데이트이긴 하지만 일단 환골탈태를 하면 아래와 같은 능력들이 추가 된다.

< 변 화 >
■ 환골능력치 (환골탈태를 할때의 능력치의 10%를 잠재 능력치로 부여, 소수점이하 절사)
■ 백암분편기
- 5턴 120내공의 무공으로 자신을 공격하는 모든 몹&캐릭터에게 반격하는 무공
- 무공이 발현될 때 적중/헛치는 모든 몹에 대해서 숙/힘이 상승되므로 빠른 힘/숙상승
■ 준기연무기 지급
- 공격력 : 1010 무게 : 202의 무기로서 환골이후 마지막 장문인(밖)과의 대화에서 획득
■ 토탈 한계 능력치 증가 (3200 à 3400)
■ 능공허도 없을 경우에는 능공허도 습득
■ 개인 연대기에 기록
■ 전체 공지로 환골탈태 알림 (별호 획득도 전체 공지)
■ 체력을 환골당시의 명성*10으로 지원
■ 객잔에 있는 귀환비를 통해서 무료로 장원으로 귀환
■ 캐릭터의 외형이 1~5단계 캐릭터와 차별화
■ 무기 업그레이드 (추가명중률 + - 30까지 가능)
■ 환골탈태 이후에 변신퀘스트를 통해서 아이템 업그레이드 가능
■ 힘, 맷집, 숙련도는 초기화 (명성은 11로 수정이 됨)

천상비의 업데이트는 환골탈태뿐이 아니기 때문에 아직 환골탈태를 할 능력이 안되는 유저들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일반 유저들도 누구나 참여할수 있는 변신 퀘스트와 삼재기공, 폭렬부등의 업데이트도 동시에 지원되기 때문이다.
우선 변신 퀘스트는 1~5단 캐릭터로 변하는 기존의 변신 시스템에 각 단계마다 퀘스트를 추가하여 임무를 완수하고 마지막에 보스몹과 전투에서 승리하면 캐릭터 및 소지무기가 업그레이드 되는 형식이다.
또한 삼재기공은 자신과 타인의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초급무공을 지원하는 퀘스트로서 입수하기 위해선 낙양성에 있는 왕대협에게 천,지,인이 적혀있는 패중 한종류를 3개 받아 다른 유저와 교환, 천,지,인모두를 모으면 된다. 예를들어 천의 패를 3개받고 다른 유저에게 지와인을 각각 1개씩 천의패2개와 교환해 처,지.인을 모두 모아 도구상에게 삼재무기로 바꾸면 되는 것 이다.
마지막으로 폭렬부의 추가. 이것은 공성전중 자신의 목숨을 버림으로서 상대편의 체력을 50%감소 시키는 부적이다. ㈜하이윈측은 다소 고랩위주의 공성전에서 저랩들의 역할을 늘려 방파간의 협동심을 유발하며 전략의 다변화를 주기위한 것이라며 기획의도를 밝혔다.
그간 천상비 유저들 사이에 많은 관심을 모았던 환골탈태와 유저간의 협동심을 강조한 삼재기공,폭렬부의 추가로 다양한 공성전 전략과 커뮤니티가 이루어질 것 으로 예상된다.


(천상비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