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 관리프로그램과 연동한 이스포츠 게임대회 플랫폼 공개
PC방 마케팅 솔루션, 사용자 통합 로그인, 게임 전적 기능 제공
OP.GG와 협약하여 게임 전적 제공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관리프로그램 ‘피카’와 연동으로 PC방 집객을 위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을 내놔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폰 위치 서비스 기반으로 주변 PC방 위치 안내와 실시간 예약 등을 돕는 PC방 O2O(Online to Offline) 어플리케이션 ‘피카플레이’가 공식 출시됐다.

‘피카플레이’는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와 연동한 국내 최초 PC방 O2O 서비스로, 가맹 PC방에는 이스포츠 게임대회 플랫폼과 다양한 집객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하고, 고객에게는 주변 PC방 검색, PC방 간편 로그인, 게임 전적 검색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전국 피카PC방을 하나의 피카플레이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로그인 방식을 채택해 PC방마다의 회원가입 번거로움을 해소했고, 자주 가는 PC방을 등록해 PC방 정보와 이벤트 등을 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용자의 현재 위치 기반으로 주변 PC방을 쉽게 찾고 실시간 좌석 예약까지 가능하며, 피카플레이 아이디 또는 클라이언트 PC의 QR코드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해 PC방을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에는 회원들의 본인인증 시 발생하는 비용을 없애 PC방 운영비용 부담을 줄이고 정확한 회원정보로 가맹점 홍보 및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했다. 피카플레이가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을 이용해 신규 오픈, 리모델링, PC 업그레이드 등을 홍보할 수 있으며, 이벤트 푸시 알림 메시지 등을 통해 회원들의 매장 방문도 유도할 수도 있다.

특히 피카플레이에서 눈에 띄는 장점은 상시적인 PC방 이스포츠 게임대회 진행이다. PC방 마케팅 수단 중 하나인 PC방 게임대회 진행 시 홍보, 참가자 모집의 어려움을 모두 해결해 우리 PC방에서 열리는 게임대회를 전국 단위로 홍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피카플레이의 이스포츠 게임대회 플랫폼을 이용해 쉽고 효율적으로 PC방 게임대회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전적검색 사이트 OP.GG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등 게임별 전적 검색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는 피카플레이에서 PC방 게임대회를 확인하고 게임대회 참여 시 상대방의 실력을 확인하고 팀을 구성해 PC방 대회에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피카플레이는 전국 곳곳의 피카PC방에서 진행하는 PC방별 게임대회 지원은 물론 게임사 또는 피카 본사에서 주최하는 전국 동시 다발적인 PC방 게임대회, 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미디어웹 정건웅 팀장은 “피카플레이 론칭을 통해 피카PC방에서는 효율적인 마케팅 및 운영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편의성을 탑재한 여러 기능으로 게이머를 피카PC방으로 유입시켜 매출 상승을 실현시킬 수 있다”라며 “특히 PC방 이스포츠 게임대회를 활성화해 게임사, PC방 사장님, PC방 이용자 모두가 만족하는 PC방 O2O 플랫폼으로 PC방 이용의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피카플레이 서비스 소개 및 가맹절차는 피시방닷컴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피카플레이를 검색,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용 앱은 6월 중순 론칭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