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이 가맹 PC방의 운영 편의와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될 PC방 전용 앱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능이 대폭 강화된 피카플레이(PICAPlay) 앱은 PC방 관리프로그램 피카라이브와의 연계를 통해 가맹 PC방이 편리하게 매장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에게는 언제 어 디서나 손쉽게 PC방을 찾고 예약할 수 있게 돕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피카플레이는 전국 피카 PC방에서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고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는 통합 아이디 방식을 채택해 회원가입 시 매번 지출하는 본인인증 비용이 필요 없으며, 본인인증을 통한 정확한 회원 정보를 제공해 매장 관리 및 운영에 유용하다.

아울러 매장 위치, 이벤트 홍보 등이 원터치로 가능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위치 기반 서비스로 인근 회원에게 매장을 홍보함으로써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으며, 매장 회원을 대상으로 피카라이브에서 푸시 메시지를 발송해 이벤트 등을 홍보할 수도 있다.

특히 게임대회를 진행한다면 개설부터 홍보, 대회 결과까지 피카플레이 하나로 간편하게 진행 할 수 있어 편리하다. PC방 업주가 관리프로그램에 게임대회를 등록하면, 매장 주변 고객들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전달되며, PC방 회원은 앱으로 팀을 결성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대회가 열리는 날엔 관리프로그램에서 게임대회 참여자를 확인하고, 자동으로 대진표 생성하는 등 대회 운영까지도 지원한다.

점차 늘어나는 예약 고객을 위한 PC방 예약 기능도 갖췄다. PC방 업주가 피카플레이 사용자를 위한 예약석을 지정해 놓으면, 잔여 정액권이 있는 회원이 앱을 통해 간편하게 좌석을 예약할 수 있다. 회원이 예약함과 동시에 사용이 시작돼 매출이 늘어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피카플레이 앱은 QR코드 스캔, 인증번호 입력 등으로 간편하게 PC방 로그인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로그인 기능’과 게임 전적 검색 시스템인 OP.GG와 제휴로 제공되는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LOL> 등에서의 ‘게임 전적 검색 기능’ 등을 갖춰 향후 PC방 유저를 빠르게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본격적인 서비스에 앞서 사전 가맹을 진행하는 피카플레이는 미디어웹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을 신청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