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위버(Tales Weaver)는 소프트맥스만의 차별화 된 그래픽, 시나리오, 시스템, 게임 음악 등으로 탄생 되는 드라마틱 온라인 RPG 장르의 게임으로 최근의 많은 게임들이 3D 그래픽으로 제작되는 추세와는 달리 2D그래픽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비폭력, 비선정성과 함께 제한 된 영역에서의 PK로 순수하고 즐거운 온라인 RPG 게임을 지향하고 있으며, 현재 넥슨과 파트너쉽을 맺고 개발을 진행 중인 온라인 액션 게임이다.

◈ 게임 스토리

파노자레 산맥(Panossare Mts.) 부근의 고원 지대에 자리 잡고 있는 아노마라드 왕국의 자치 도시 클라드. 탄광 도시라는 고정관념에서 연상되는 이미지와는 달리 소박하지만 아름다운 클라드 특유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도시로, 아노마라드 내에서는 유니크론 엘트의 각인과 마법 아이템 제조를 위해 사용되는 특수 합성 광물 '사이모페인(cymophane)'을 생산하는 유일한 도시이다.
예로부터 클라드의 주민들은 사이모페인을 노리는 도적이나 해적들에게 습격을 받아왔기 때문에 다른 마을과는 달리 외부인을 경계하는 성향이 강한데, 최근 클라드의 지역 보호 결계(ABS)에 문제가 발생한 이후에는 이러한 성향이 더욱 강해지고 있어 외부인의 방문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서부터 테일즈위버의 매력적인 에피소드1은 시작된다.

◈ 특징

①이벤트 + 배틀 - 유저들은 온라인 게임 환경에서 여러 플레이어가 함께 진행 가능한 드라마틱한 시나리오를 구현해주는 이벤트 시스템과 기존의 온라인 게임과는 전혀 다른 박진감 넘치는 전투 시스템을 통해서 '함께 즐기는 감동적인 시나리오'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라는 차별화 된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될 것이다.

②독립 에피소드 시스템 - <테일즈위버>는 매우 방대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가지는 게임이기에 한 번에 모든 스토리가 공개되는 것이 아니라 에피소드라는 단위로 이야기를 나누어 공개하게 되는데, 각 에피소드는 그 자체로 어느 정도의 완결성을 지니지만 최종 에피소드까지 계속 스토리가 이어지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테일즈위버의 모든 에피소드에는 해당 에피소드의 이야기가 종결되는 엔딩이 존재하는데, 엔딩을 보게 되면 다음 에피소드를 진행할 것인지 아니면 그 에피소드를 다시 진행할지 선택 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 각기 다른 시나리오가 제공되기 때문에 어떤 캐릭터로 진행하는 가에 따라서 새로운 이야기를 플레이 할 수 있다.

③쾌적한 전투 시스템 - 테일즈위버에서는 격투 게임에서나 볼 수 있었던 조합기의 개념이 존재해서 공격 시에 어떻게 기술을 조합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며, 공격을 가할 때에도 기술에 따라서 적을 벽으로 밀어붙이면서 공격하거나 적을 뚫고 지나가며 치명타를 입힐 수도 있다.

④제한 된 PK 시스템 - 테일즈위버에서는 제한된 공간에 한해서 PK를 허용하고 있는데, 각 마을의 외곽에 존재하는 바이 스트리트(bystreet)와 필드에 분산되어 있는 도플갱어의 숲(Forest of Doppelganger)이 게임 내에서 실제로 PK가 가능한 지역이다.
PK 지역의 경우 각 지역마다 진입 가능한 캐릭터의 레벨에 제한을 두어 레벨차이가 그다지 크지 않은 캐릭터들끼리 PK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실제 PK 영역에 진입하기 전에 미리 경고메시지를 보여줌으로써 길을 잘못 들어 원하지 않게 PK를 당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 할 예정이다.
또한 PK를 단순히 서로 싸우며 기량을 보이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PK를 하는 동안 지역 내에 있는 NPC에게 이벤트를 받음으로써 여러 가지 종류의 랭킹이나 길드전, 팀 배틀 등 다양한 형태의 PK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⑤화려하고 아름다운 게임 음악 -게임 내 각 지역별 또는 진행 이벤트에 따라 다양하게 지원되는 효과음 등의 소프트맥스만의 아름다운 게임음악이 테일즈위버에 더욱 몰입하여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캐릭터 소개

① 이스핀 샤를 (Ispin Charles)
17세(여). 본명은 샤를로트 비에트리스 드 오를란느(Charlotte Bietris de Orlanne).
실용 마법학(實用魔法學)에 있어 독보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마법 국가인 오를란느 공국의 공주이다.
7년전 정식 대공 작위 계승자이자 이스핀의 이복 오빠였던 베르나르 조프레 드오를란느(Bernard Geoffrey de Orlanne) 왕자가 작위 계승자로써 공인 받기 위한 의식 도중 사고사(事故死)한 이후 그의 뒤를 이어 새로운 대공 작위 후계자가 되었으나, 정치적인 문제로 인해 지금까지도 작위 계승자로써의 공인은 받지 못한 상태이다.
공주라는 단어에서 연상되는 가냘프고 소녀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호리호리하지만 검술로 다져진 단단한 몸매와 영리하게 반짝이는 검고 큰 눈, 짙은 눈썹과 속눈썹, 그리고 짧게 자른 검은 단발머리로 인해 언뜻 보면 소녀라기보다는 오히려 잘생긴 미소년에 가까운 면모를 지니고 있다.
겉으로 보기엔 누구보다 밝고 발랄하고 상냥하며 온화하고 회유적이지만, 실제로는 지독히 냉정하고 목표를 위해선 물불을 가리지 않는 성격의 소유자로, 정치적으로 불안한 공국의 공주로써 살아가기 위해 어린 시절부터 혹독한 검술 수업을 받은 덕분에 검에 있어선 기사들과 상대해도 밀리지 않을 정도로 발군의 실력을 갖추고 있는데, 특히 세이버(Saber)와 같은 가볍고 빠른 검은 그녀가 가장 즐겨 사용하는 무기 중 하나이다.
본래대로라면 오를란느에서 대공이 되기 위한 수업을 쌓고 있어야 할 그녀이지만, 작위 계승 의식을 치르기 직전 반공작파의 음모에 휘말려 현재는 대륙 최남단에 위치한 아노마라드의 항구도시 나르비크에서 남장으로 신분을 숨긴 채 다시 본국으로 돌아갈 날을 기다리며 섀도우&애쉬의 신참내기 용병 이스핀 샤를로써 활동하고 있다.

<< 캐릭터 정보 >>
소속 : 섀도우&애쉬
직업 : 용병
파워 : ★★☆☆☆
속도 : ★★★★★
마나 : ★★☆☆☆
범위 : ★☆☆☆☆
기술 : ★★★☆☆
컴보 : ★★★★☆

② 막시민 리프크네 (Maximin Liebkne)
17세(남)-(절대 17세로 안보임--;;).다국적 용병 길드 섀도우&애쉬(Shadow&Ash)에서 활동중인 골치덩이 탐정. 공화정으로의 회귀를 주장하는 반왕정 혁명운동가 위드마크 리프크네(Widmark Liebkne)의 맏아들이다.
깡마른 체구에 커피색의 비죽비죽하게 기른 머리카락과 갈색 눈동자가 날카로운 인상의 소유자로, 기분파에다 상당한 주당일 뿐만 아니라 시니컬한 어투로 상대방을 화나게 하는 화술의 대가다.
명쾌한 추리력과 빠른 상황 판단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지만, 천성적으로 게을러서 생각하는 것 자체를 귀찮아하기 때문에 실제로 그 능력을 활용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혁명 운동에 심취해 가정을 버린 아버지 때문에 6명이나 되는 동생들과 함께 온갖 고생을 하며 살아왔던 탓에 귀족과 정치가, 그리고 권력층에 대해 엄청난 악감정을 가지고 있다.
특별히 검술을 배운 적은 없지만, 자신의 몸을 지키는데 필요한 기술들 만큼은 확실히 익히고 있다. 단지 그 기술이란 게 제대로 무기를 다루는 법을 배운 적도 없이 그저 되는 대로 사용해온 것이 몸에 밴 터라, 사실상 검술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검이나 도를 가지고 각목이나 몽둥이로 후려갈기는 느낌에 가깝다. 또한 마법은 잘 사용하지 못하지만, 바람술사로서의 재능이 있어 본능적으로 바람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 무의식적으로 이를 활용하고 있다.
일거리를 찾아서 돌아다니던 도중 우연한 계기로 섀도우&애쉬 나르비크 지부의 마스터 르베리에를 도와 사건을 해결한 것이 인연이 되어 섀도우&애쉬의 탐정으로 활동하게 되었는데, 최근에는 예전처럼 큰 사건들이 발생하지 않아 주로 정보 조작이나 분실물 찾기 같은 허드렛 일을 하면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 캐릭터 정보 >>
소속 : 섀도우&애쉬
직업 : 탐정
파워 : ★★★☆☆
속도 : ★★★☆☆
마나 : ★★★☆☆
범위 : ★☆☆☆☆
기술 : ★★★☆☆
컴보 : ★★★☆☆

③ 밀라 네브라스카 (Mila Nebraska)
24세(여). 아노마라드 뿐만 아니라 아르미드 대륙 남부에서 활동하는 해적들 사이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해적단 '붉은 사수'의 젊고 유능한 여선장. 채찍이나 플레일 같은 편기(鞭器)를 즐겨 사용하며, 암기 사용에도 능숙하다고 알려져 있다.
운동으로 단련된 단단한 근육과 여성스런 풍만한 몸매의 소유자로, 뒤는 짧고 양 옆은 긴 심플한 오렌지색 단발 머리에 갸름한 얼굴, 에메랄드를 연상케 하는 날카로운 초록색 눈동자, 항상 자신감이 가득한 당당한 미소가 돋보이는 강렬한 인상의 미인이다.
어려서부터 바다에서 해적으로써 살아온 탓에 어지간한 일로는 눈썹 하나 까딱하지 않을 정도로 강심장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낙천가로 모든 일을 결정하는 데 있어 언제나 단순 명쾌하며 문제가 생기더라도 뒤끝이 없는, 깔끔하고 호탕한 성격 덕분에 선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어린 시절 할머니의 임종 후 고아가 되어버린 자신을 키워준 양아버지 쥴 네브라스카(Jul Nebraska)와 함께 해적들 사이에 전해 내려오는 '영광의 항로'를 찾아 여행을 하던 도중, 고대 유적에서 우연히 손에 넣은 상자를 노리는 푸른 갤리선을 탄 정체불명의 해적들과의 전투에서 양아버지를 잃은 이후 선장의 자리를 이어받아 양부의 복수를 위해 푸른 갤리선을 뒤쫓고 있다.

<< 캐릭터 정보 >>
소속 : 액시피터
직업 : 해적 선장
파워 : ★★☆☆☆
속도 : ★★★★★
마나 : ☆☆☆☆☆
범위 : ★★☆☆☆
기술 : ★★★★☆
콤보 : ★★★★★

④ 티치엘 쥬스피앙 (Tichiel Juspian)
17세(여). 언제나 최고의 행운이 함께 하는 귀여운 사고뭉치 아가씨.
온화하고 선량한 천성과 더불어, 근원에서 우러나오는 만족감과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남의 어두움에 끌려 들어가는 일이 없는 언제나 밝고 티없는 성격의 소유자이다.
허리까지 흘러내리는 플라티나 블론드(Platina blonde)빛의 아름다운 머리카락과 생기 있게 반짝이는 눈동자, 그리고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그녀의 천진난만한 귀여운 미소는 주변의 공기마저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
수많은 약초와 약들은 그 이름만 듣고도 용도를 줄줄 읊을 정도로 방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녀의 아버지인 대마법사 앨베리크 쥬스피앙(Alberike Juspian)을 능가할 정도로 마법에도 대단한 소질을 가지고 있으나, 정작 본인은 자신이 가진 재능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잘 모르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세상에 나오는 일 없이 인적 없는 깊은 산 속에서 아버지와 함께 세상과 격리된 채 자신만의 평화로운 시간을 살아오던 티치엘이 홀홀단신으로 집을 떠나 여행을 떠나게 된 것은 아버지의 편지와 어머니의 유품을 고향에 전해달라는 심부름 때문으로, 이를 위해서 아버지의 오랜 친구인 액시피터 본부장을 만나기 위해 나르비크로 향하면서 그녀의 첫번째 여행이 시작된다.

<< 캐릭터 정보 >>
소속 : 액시피터
직업 : 견습 마법사
파워 : ★☆☆☆☆
속도 : ★★★☆☆
마나 : ★★★★☆
범위 : ★★★★★
기술 : ★★☆☆☆
콤보 : ★★☆☆☆

⑤ 시벨린 우 (Sivelin Uoo)
추정 연령 20대(남). 용병들의 국가로 알려진 레코르다블에 기반을 두고 있는 다국적 용병 길드 섀도우&애쉬(Shadow&Ash)에서 최근 명성을 날리고 있는 젊은 용병.
자신의 키보다도 큰 거대한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황금빛 눈동자와 타오르는 듯한 붉은 머리카락의 강렬한 인상으로 인해 "진홍(眞紅)의 사신(死神)" 이라는 호칭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5년 전 가슴에 큰 상처를 입고 아노마라드 동부의 해안가에 쓰러져 있던 그를 길드의 수장인 섀도우와 애쉬 형제가 발견하여 구해준 것이 계기가 되어 현재까지 이들을 도와 용병으로 활동하고 있다.
과거에 있었던 사건의 충격으로 인해 자신의 이름은 물론, 국적이나 출생지, 나이와 같은 자신의 신상과 관련된 모든 과거의 기억을 잊어버린 상태로, 현재의 그와 그의 과거를 이어주는 단서는 선상(船上)에서의 전투 도중 거대한 검을 사용하는 흑의검사(黑衣劍士)에게 공격 당했다는 단편적인 기억과 가슴에 남겨진 거대한 상흔, 그리고 발견되었을 당시 지니고 있었던 작은 팬던트(Pendant)와 유래를 알 수 없는 낡은 건틀렛(Gauntlet) 뿐이다.
그가 사용하고 있는 시벨린이라는 이름은 예전에 그와 함께 페어(Pair)를 짜서 활동했던 늙은 검사 케렌스 우(Kerence Uoo)가 지어준 것으로, 3년 전 임무 수행 도중 시벨린을 대신해 그가 죽은 이후로 그의 성을 이어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그의 유언을 지키고 자신의 기억을 되찾기 위해서 전 대륙을 돌아다니며 흑의검사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고 있다.

<< 캐릭터 정보 >>
소속 : 섀도우&애쉬
직업 : 용병
파워 : ★★★★★
속도 : ★★☆☆☆
마나 : ☆☆☆☆☆
범위 : ★★☆☆☆
기술 : ★★★★☆
콤보 : ★★★★★

⑥ 나야트레이 (Nayatrei)
15세(여). 은빛으로 빛나는 머리카락과 신비로운 보랏빛 눈동자의 이국적인 분위기의 미소녀. 3년 전 케이레스 사막에서 발생했던 모종의 사건 당시 몰살당한 소수 민족 "묘족(苗族)"의 유일한 생존자이다.
부족의 가르침에 따라 생명의 은인인 시벨린을 주인처럼 따르며 "신의 무구(神之武具)의 수호자(守護者)로써 '심판자(審判者)'를 찾아라"라는 자신에게 주어진 묘족 최후의 사명을 수행하고 있다.
모든 종류의 단검과 단도로 이도류를 사용하는 뛰어난 검술의 소유자로써 마법에도 소질이 있어 마법을 전혀 사용하지 못하는 시벨린과 좋은 페어를 이루고 있다.
시벨린과 마찬가지로 다국적 용병 길드 섀도우&애쉬에서 자유 용병으로 활동하고 있으나, 시벨린의 말 외에는 누구의 말도 따르지 않아 발군의 실력에도 불구하고 길드 내에서의 지위와 신뢰는 상당히 낮은 편.
최근에는 아노마라드의 항구도시 나르비크에서 시벨린을 도와 흑의검사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고 있다.

<< 캐릭터 정보 >>
소속 : 섀도우&애쉬
직업 : 용병
파워 : ★★★☆☆
속도 : ★★★★★
마나 : ★★☆☆☆
범위 : ★☆☆☆☆
기술 : ★★★★☆
콤보 : ★★★★☆

⑦ 루시안 칼츠 (Lucian Kaltz)
17세. 유명한 모험가였던 선조, 라그랑즈 칼츠(Lagrange Kaltz)의 '필멸의 땅' 모험기에 매료된 몽상가. 황금빛 결 고운 머리카락과 장난기 어린 진청색 눈동자의 미소년이다.
언제나 활발하고 밝은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로써, 감정과 상황에 따라 즉흥적으로 행동하는 성향이 강하다. 그 때문에 언뜻 보기에 무책임하게 앞뒤 가리지 않는 철부지 어린아이 같아 못미더워 보일 수도 있지만, 레이피어(Rapier)를 비롯해 한 손으로 다루는 검은 대부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숙련된 검술 실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조금이지만 마법에도 소질이 있어, 보리스에게 배운 간단한 공격 마법과 보조 마법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아노마라드 최고의 상단인 칼츠 상단의 차기 후계자이지만 정작 그 자신은 어린 시절부터 꿈꿔온 모험에만 관심이 있어, 현재는 그의 아버지 드메린 칼츠에게 왕실 소속 길드 액시피터(Accipiter)에서 실력을 인정 받는다면 모험을 떠나도록 허락해주겠다는 약속을 받고 필멸의 땅으로 모험을 떠나게 될 그날을 꿈꾸며 자신의 친한 친구이자 가드(Guard)인 보리스와 함께 나르비크의 액시피터 지부에서 수련을 쌓고 있다.

<< 캐릭터 정보 >>
소속 : 액시피터
직업 : 기사 견습생
파워 : ★★★☆☆
속도 : ★★★☆☆
마나 : ★★☆☆☆
범위 : ★☆☆☆☆
기술 : ★★★★☆
콤보 : ★★★★☆

⑧ 보리스 진네만 (Boris Jineman)
아노마라드에서는 보기 드문 회청색 눈동자와 허리까지 길게 늘어뜨린 보랏빛 머리카락이 인상적인 소년 검사로 나이는 루시안과 같은 17세. 항상 검은색의 옷만을 입고 다닌다.
그리 큰 체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양손검과 대검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을 정도로 강한 힘과 뛰어난 기량을 갖추고 있으며, 그 유래가 알려지지 않은 영검술(影劍術)이라는 매우 특이한 검술을 사용한다. 그의 애검인 윈터러(Winterer)는 7년 전 사고로 목숨을 잃은 보리스의 형, 예프넨 진네만의 유품으로, 본래 강력한 마력을 가진 마검이었으나 현재는 어떤 이유로 인해 그 힘이 봉인되어 있어 평범한 바스타드 소드에 불과한 상태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냉정하고 침착함을 잃지 않는 차분한 성격으로, 언제나 어두운 표정의 포커페이스이다. 매사에 합리적으로 행동하지만 조금은 시니컬한 성향도 있는 지독한 개인주의자로써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절대 타인의 일에 간섭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들과 관계되는 것 자체를 매우 꺼리고 있다.
본래 트라바체스의 유력 가문이었던 진네만 가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으나 가문의 몰락과 형의 죽음 이후 어디에도 적을 두지 않고 떠도는 방랑자의 신세가 되었다. 형의 죽음에 의문을 품고 사고의 진상을 밝히기 위한 정보를 찾아 대륙을 유랑하던 도중 우연한 계기로 위기에 처한 드메린 칼츠를 구해준 것이 인연이 되어 사고의 조사를 지원 받는 조건으로 드메린의 아들인 루시안을 호위하는 가드가 되었으며, 최근에는 드메린과 루시안이 칼츠 상단의 계승 문제를 걸고 내기를 한 덕분에 아노마라드에서도 최남단에 자리잡은 항구 도시 나르비크에서 루시안과 함께 왕실 직속 길드 엑시피터에서 활동하고 있다.

<< 캐릭터 정보 >>
소속 : 액시피터
직업 : 가드
파워 : ★★★★☆
속도 : ★★☆☆☆
마나 : ★★★☆☆
범위 : ★☆☆☆☆
기술 : ★★★☆☆
콤보 : ★★★☆☆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