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 스펙토가 스마트폰 하나로 복수의 PC방 IP를 공격하는 사례를 발견했다.

기존에 많은 PC방을 괴롭히던 <서든어택> 누킹의 경우 공격자가 1개의 대상 IP를 집중 공격하는 1:1 방식이었지만, 이번 공격은 한 명의 공격자가 다수의 사용자(IP)에게 순차적으로 트래픽 공격을 시도한다는 점에서 새로운 위협으로 인식되고 있다.

스펙토는 이번 공격자가 피해 PC방에 여러 명의 <서든어택> 사용자가 모여 있다는 것을 알고 트래픽을 분산 공격함으로써, 해당 PC방에 있는 <서든어택> 사용자들이 접속 장애를 겪게 만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정확한 의도는 알 수 없지만, 본인과 무관한 다수를 공격한 것으로 볼 때 PC방에 피해를 주려는 의도가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을 냈다.

다행히 스펙토 가맹 PC방에서 확인된 이번 공격은 스펙토 엔진이 자체적으로 탐지 및 차단해 기록으로만 남았지만, 그렇지 않았다면 해당 PC방에는 갑작스러운 동시다발적인 장애가 발생해 곤혹을 치렀을 수도 있는 상황이다.

이번 사례를 PC방 커뮤니티에 공유한 스펙토 측은 “갑자기 많은 사용자가 FPS 게임을 하다가 튕기거나 지연 현상을 보이면 이와 같은 공격 사례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