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 ‘2017 전국‘소상공인 주간’ 개최
상태바
소상공인연합, ‘2017 전국‘소상공인 주간’ 개최
  • 승인 2017.10.23 15:29
  • 문승현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는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과 함께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5일까지 ‘2017 소상공인 주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회째를 맞이하는 ‘소상공인 주간’은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매년 11월 5일이 법정기념일인 ‘소상공인의 날’ 로 지정됨에 따라 소상공인대회,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 ‘1등 가게 공동세일전’등 다채로운 행사가 전국 각지에서 일주일간 펼쳐지게 된다.

이번 ‘소상공인 주간’은 10월 30일 오전 10시, 동대문 굿모닝시티 야외무대에서 ‘소상공인 주간’의 의의를 알리는 ‘소상공인 주간 선포식’ 중앙행사를 시작으로, ‘함께 만드는 우리동네, 함께하는 대한민국’주제로 전국 각지에서 화려하게 개막된다.

‘우리동네 1등가게’ 공동세일전에는 지하도상가 소상공인점포, 음식점, 제과점, 슈퍼마켓, 안경점 등 전국 최대 1만여개 소상공인 업소가 참여, 다양한 품목을 5~80% 가량 특별 할인해,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11월 1일과 2일에는 ‘2017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화원, 맞춤양복, 귀금속, 이용사, 메이크업 미용, 선물포장, 보일러설비, 플로리스트 등 8개 업종 단체가 참여, 각 업종별로 우수 기능인들을 선발하게 된다.

원예치료, 양복 제작 등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우수 출품작 전시회 및 업종별 기술 세미나도 함께 열려 소상공인과 국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단독개최 부분으로 한국분장예술인협회, 대한제과협회, 한국조리협회 등도 각각 기능경진대회를 열어 더욱 풍성한 ‘소상공인 주간’이 기대되고 있다.

11월 2일에는 오후 2시부터 기능경진대회 장소인 일산 킨텍스에서 ‘2017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된다.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고, 소상공인들의 도약을 다짐하는 이 행사에서는 약 200여명의 모범소상공인들과 육성공로자 등에게 기관표창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