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노래방 규제 강화 조짐, PC방 도입 신중해야
상태바
코인노래방 규제 강화 조짐, PC방 도입 신중해야
  • 승인 2016.12.21 17:50
  • 이상혁
  • reporte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수익원으로 관심을 모았던 코인노래방이 청소년들의 탈선 문제로 규제가 강화될 것으로 보여 PC방 도입에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코인노래방은 창업 시장에서 고객들이 셀프로 이용하기 때문에 관리가 수월하다는 장점과 이동식으로 제작되어 숍인숍 아이템으로서 활용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 일부 PC방에서는 코인노래방과 PC방을 결합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고 있으며, 아직도 많은 PC방에서 코인노래방기기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코인노래방이 청소년들의 탈선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규제와 단속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흘러나오고 있다. 청소년들이 코인노래방 내에서 흡연을 일삼는 한편 오후 10시 이후에도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다며, 일부 청소년게임제공업으로 등록한 코인노래방을 일반 노래연습장 수준으로 시설 기준을 강화하고 청소년 출입과 단속을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복합유통게임제공업으로 등록한 PC방의 경우 게임물로 허가를 받은 코인노래방기기를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이지만, 규제가 강화될 경우 코인노래방기기를 도입한 PC방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때문에 코인노래방기기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PC방 업주들은 신중한 접근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SW 2017-01-29 02:31:57
새벽시간에 청소년들 출입 단속 필요합니다. 어른들 돈벌이에 아이들 귀가 늦어지고 저질 어른문화를 배웁니다.

닭대가리 2016-12-22 01:23:04
안그래도 시끄러운데 코인노래방까지 들이면 안시끄럽나? 방음을 잘하면되나 그렇다해도 대형매장만 가능하것군

나그네 2016-12-21 19:43:37
차라리 피시방을 접고, 다른 일 한 가지에 집중하지 여전히 피시방에 매달리면서 다른 업종까지 겸하는 사람을 보면 진짜 안쓰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