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이스포츠 생태계 구축을 위한 미래 이스포츠 계획을 23일 밝혔다.

이는 라이엇게임즈가 ‘<LOL> 이스포츠의 현재와 미래’라는 이름으로 23일 <LOL> 홈페이지를 통해 세계 각 지역에 발표한 내용에 기반한 것으로, 과거부터 꾸준히 강조하고 노력해 온 ‘수 세대 동안 지속될 글로벌 차원의 이스포츠 생태계 조성’이라는 비전과 그 달성을 위한 현재와 미래의 계획 등이 포함됐다.

라이엇게임즈는 무엇보다 <LOL> 이스포츠의 미래를 위한 3가지 단계가 바로 “팬덤과 경제성, 그리고 안정성”이라 정의했다.

더불어 <LOL> 이스포츠의 미래를 위해 정상급 프로 선수들이 충분한 보상을 누리는 동시에, 각 프로 팀들이 번성하는 사업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라이엇게임즈가 노력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프로 팀들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프로 팀들과 선수들이 보다 안정적인 미래를 보장받으며, 지속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먼저, ‘2016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시작으로 게임 내 콘텐츠를 활용하여 프로 팀 및 선수들을 위한 추가적인 매출원을 창출할 예정이다. 금년도 출시되는 '챔피언십 스킨과 와드'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의 25%는 2016년 월드 챔피언십 상금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마찬가지로 내년도 ‘챌린저 스킨’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의 25%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의 총 상금에 더해질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측 설명에 따르면, 이와 같은 룰에 따라 지난 해 매출을 기준으로 월드 챔피언십의 상금 규모를 예상할 시 약 2배 규모에 이를 정도로 증액될 것이라 한다.

또한, 올해 롤드컵의 우승팀을 시작으로, ‘팀 챔피언십 스킨’에서 발생한 매출의 25%를 스킨 제작에 영감을 준 선수들과 팀, 그리고 해당 리그에 분배 된다. 과거 챔피언들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기존 ‘팀 챔피언십 스킨’들에서 발생한 매출의 25% 역시 해당 팀과 리그에 분배될 예정이다. 세부적인 진행 방식 및 적용 시기 등의 부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2017년에는 팀 브랜드를 활용한 게임 내 아이템과 같은 새로운 매출 공유 기회를 개척하는 동시에 소환사 아이콘 수익 분배도 증대시킨다. 당장 팀간 매출에 발생할 격차를 완화하는 차원에서 2017년에는 지역별로 필요한 수준의 지원금을 결정해 각 팀에 일정 수준의 수입을 보장할 계획이다. 이는 역대 롤드컵 우승팀 및 리그에 대한 소급적 보상을 제외하더라도, 프로 팀과 선수들에게 수십억 원에 달하는 추가 매출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라이엇게임즈는 <LOL> 이스포츠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서는 항상 팬들을 먼저 생각하고, 이스포츠가 더욱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고민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