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가 7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7월 27일 가족 대상 이스포츠 경기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 전국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추어 보다 쉽게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행사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문화가 있는 날 취지에 공감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이스포츠 경기를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

7월 이스포츠 문화가 있는 날은 ‘2016 코카-콜라 제로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를 추첨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7월 27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 이스포츠전용 경기장에서 열리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에는 참여 가족을 위해 ‘문화가 있는 날’ 가족 서포터석이 준비되고, 이스포츠 선수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가족 참가자에는 20만 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이, 개인 참가자에게는 10만 원 상당 기계식 키보드가 선물로 증정되고, 모든 참가자에게 선수들의 친필 사인 로고 티셔츠가 돌아간다.

이번 이벤트 신청은 7월 18일부터 25일까지 ‘이스포츠 문화가 있는 날’ 페이지(http://www.e-sports.or.kr/eculture)에서 가능하며, 참가하고 싶은 이유 및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가족 5개 팀과 개인 5명(1인 2매까지 신청 가능)이 선정되고, 선정된 가족 및 개인은 7월 26일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지가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