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 주목해야 할 PC방 업계 이슈
상태바
7월에 주목해야 할 PC방 업계 이슈
  • 승인 2016.07.03 11:30
  • 이상혁
  • reporter@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은 PC 가동률이 크게 상승하는 여름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PC방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시점이다. 특히 올해는 <오버워치>의 상승세에 <서든어택2>가 출시하는 등 PC방에 긍정적인 요소가 많아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서든어택2> 온라인게임 3파전 분위기 조성?
먼저 7월에 PC방 업계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이슈 중 하나는 <서든어택2>다. 넥슨은 <서든어택2>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7월 6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든어택2>가 주목되는 이유는 전작인 <서든어택>이 PC방 온라인게임 순위에서 여전히 상위권에 군림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버워치> 출시 이후 <서든어택>은 종합순위에서 3위로 내려앉았지만 여전히 7% 내외의 점유율을 유지하는 등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다. <서든어택2>는 이 같은 <서든어택>의 인기를 계승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이며, 흥행에 성공할 경우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와 함께 PC방 온라인게임 순위 BIG 3를 형성할 가능성이 높다.

7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
올해 전국 초중고교의 여름방학은 7월 중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대학의 경우에는 이미 지난 6월 말부터 대부분 여름방학에 돌입한 상황이다. 이 때문에 7월부터 대학가 상권에 위치한 PC방은 오히려 가동률이 하락하는 비수기 시즌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으로 인해 주택밀집지역과 번화가 상권에 위치한 PC방은 야간에 고객이 다소 늘어나기 시작한 상황이며, 7월 중순 이후부터는 초중고교의 방학이 시작되면서 7월 말부터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분위기가 고조되며 매출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폭은?
무엇보다 PC방 업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슈는 내년도 최저임금이다. 내년 최저임금을 결정하는 최저임금위원회 전원회의가 7월 4일부터 6일까지 연속해서 개최되며, 이 안에 내년도 최저임금의 인상률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노동계와 경영계의 최초 요구안은 각각 1만 원과 동결이다. 하지만 첨예한 대립 끝에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수정안조차 제시하지 못한 상태로 법정시한을 넘겼다. 이에 노동계에서는 최소 13% 이상 인상되어야 한다며 다소 현실적인 내용으로 기자회견을 가졌고, 경영계는 업종별 차등 적용 부결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며 여전히 동결을 주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111 2016-07-17 23:33:05
현재 시급 밥값 포함 7천원 줍니다..시급 만원에 하루 16시간 알바 투타임 돌리면
한달에 144만원이 인건비로 더 나갑니다..
고만큼 충당 할려면 피시방비 144원 올려야 하는데
가격 올라가면 사용시간 줄어 들테고
그만큼을 더 메꿀려면 300원쯤 올리면 가능할지도..
시간당 1200원 만원 10시간 에서 시간당 1500원 만원 8시간 하면 되겠군요..
불가능 한건 아닙니다.
소비자가 봉이지요..
점주가 144만원 덜 벌어라는 대박집에서나 외치시고
생계형 점주는 살아남기 위해 가격을 올려야 하는데
문제는 근처 피시방 모두 같이 가격인상이 가능한가..
담합이니 지랠이나 하지는 않을런지

** 2016-07-11 18:28:30
요즘 근로자들중 일부가 막말하는 행태를 보니 참 안탑깝습니다.
능력안되면 장사 때려치워라 왜하냐 하지마라. 라고 하는데 폐업하는 것도 쉬운게 아닙니다.
계약 기간도 남았고 각종 문제들(자영업해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들 생계등등 알바처럼 에이 다른데가서 하면되지 라는 환경이 아닙니다.

생각해보세요. 월세를 사는데 집주인이 갑자기 35만원에서 100만원 내라고하면 어떠세요.
감당할 수 있나요?? 못하지요?

그럼 다른사람들이 능력도 안되면서 월세 왜 사냐 그냥 부모집에서 살지 라고하면 어떤가요.
지금 내 입장도 이해 못하면서 막말 하지말라고 할껍니다.

참 10~20년전 학교 교육이나 부모들의 과잉보호 뉴스 가끔나올때 부터 이렇게 될줄 알았지만 이정도 심각하면서 이정도 빨리...

-- 2016-07-11 18:23:26
1만해도 지금 대다수 알바들이 하는 행태는 안변할꺼에요.
폰만지작은 필수일꺼고 자리 늦게 치우는건 당연한거일꺼고요
일부 잘하는 알바들은 더 잘할꺼구요.
회사에서도 수틀리면 문자로 내일부터 안나갑니다 라고하는데 알바는 더했으면 더했지 절대 덜하지는 않아요. 아 물론 일부 잘하는 알바는 아니구요

자폭병비버 2016-07-10 00:13:33
여러분 뭔가 착각하고 있는데 개근일시에만 유급근로일이 OK입니다. 즉. 개근의 기준을 잘 생각해보십시오. 반차처리가 뭔지 아시죠? ㅋㅋㅋㅋㅋㅋ 이거 쓰십시오. 그럼 OK입니다. ㅋㅋㅋㅋㅋ 알바들아 이런건 몰랐제?

피시방 2016-07-09 20:11:15
시급1만원되면 일단 24시간 영업주들은 새벽시간에 문 닫는곳 많아질까?
그만큼 일자리가 줄어들겠지?
장사 그만두고 알바보는게 나을까?
일단 다른건 몰라도 모든 업종 시급1만원이면 누가 힘든일 할까? 어차피 임금은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