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게임은 조인식을 통해 인문협 회원 PC방에 ‘PC와이즈 IPCA’ 제공
- PC와이즈 IPCA, PC방의 PC를 중앙에서 관리하는 통합 관리 툴

엠게임(대표 권이형 www.mgame.com)은 지난 3월 28일, (사)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이하 인문협 www.ipca.or.kr)과 ‘인터넷PC방 경영지원 솔루션 보급에 관한 양해각서(Memorandum of Understanding, 이하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인식을 통해 인문협 회원 PC방은 엠게임 ‘G존 PC방’ 가맹점에 제공되고 있는 ‘PC 와이즈 IPCA’ 버전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4월 중 인문협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원격 게임패치, CD-Key관리, 선택 게임설치 기능을 기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 복구기능은 이벤트 시작 후 1년간 사용할 수 있다.

‘PC와이즈 IPCA’버전은 고객서비스의 향상과 갈수록 복잡해지는 PC방 환경을 고려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운영방법으로 PC방 운영을 중앙에서 원격제어 및 일괄처리를 할 수 있어 PC방의 환경을 최적상태로 항상 유지시켜주는 통합 솔루션이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다양한 종류의 게임과 서비스 등, 효율적인 PC방 관리를 위해 제공하는 부분인 만큼 많은 PC방에서 이용해주시기를 바란다.”며, “PC방 시장이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문화 발전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만큼 이번 조인식으로 게임업체와 PC방 업계가 더욱 우호적인 관계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인문협 김찬근 중앙회장은 “PC-WISE IPCA버전 제공 MOU 체결에 대해 회원 PC방 업주들의 기대가 크다. 특히 기존의 개별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비용 및 여러 가지 까다로웠던 문제가 충분히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하는 만큼 환영하고 있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엠게임은 지난해 ‘멀티클릭’의 개발사인 모빌넷 테크놀로지(대표 권호안)와 사업제휴를 맺고 본격적으로 PC방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해왔으며, ㈜바이펄스네트웍스(대표 서동현)의 PC복구솔루션 마에스트로에 대한 사용계약을 맺고, ‘마에스트로2007’의 주요 기능인 PC복구 기능과 게임 패치 등과 결합시켜 PC와이즈를 공동으로 론칭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