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급형 PC를 위한 강력한 게이밍 및 HD 성능과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 동시 구현
- ATI 하이브리드 그래픽 기술을 통해 멀티 GPU로 그래픽 성능 확장 가능
- 마더보드 그래픽 칩셋 최초 다이렉트X10 지원, 최상의 3D 게이밍 성능 제공

   
AMD코리아는 3월 5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일반 게이머 및 멀티미디어 매니아들을 위해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보다 조용하며 에너지 효율적인 PC 디자인을 가능하게 해주는 업계 최고 성능의 마더보드 그래픽 칩셋(이하 GPU)인 ‘AMD 780시리즈(AMD 780 Series)’를 새롭게 출시했다.

AMD 780시리즈는 AMD 페넘 9000 시리즈 쿼드코어 프로세서 혹은 애슬론64 X2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 시 보급형 PC 사용자들에게 보다 강력한 게이밍 성능 및 고화질의 비주얼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한편, AMD 780시리즈 마더보드 GPU는 금일 발표와 함께 40개 이상의 AMD 파트너사들을 통해 출시가 이뤄지며, 또한 전세계 주요 PC제조업체들 역시 AMD 780 시리즈에 기반한 PC를 2008년 2분기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AMD는 또한 AMD 780 시리즈 마더보드 GPU를 2008년 2분기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AMD의 데스크탑 PC 플랫폼 “카트휠(Cartwheel - 코드명)”과 노트북 PC 플랫폼 “푸마(Puma - 코드명)” 상의 핵심 플랫폼 구성 요소로 포함함으로써, 보급형 PC 가격대에 업계 최상의 HD 및 3D 성능을 제공하려는 AMD의 혁신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 ATI 하이브리드 그래픽 기술 적용 및 다이렉트X10 지원으로 최상의 게이밍 성능 제공

다이렉트X10 (DirectX 10)기반 게임과 호환이 되는 첫번째 마더보드 그래픽 칩셋인 AMD 780 시리즈를 통해, 캐주얼 게이머들은 이제 최신 게임 타이틀에서 현실감 넘치는 3D 그래픽 및 다이내믹한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그래픽 성능을 보다 확장하길 원하는 게이머들은 ATI 하이브리드 그래픽 기술(ATI Hybrid Graphics Technology)[1]에 힘입어 추가의 그래픽 카드를 장착함으로써 보다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누릴 수 있다. ATI 하이브리드 그래픽 기술은 마더보드 GPU와 별도의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특정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3D 성능을 최대 70%까지 향상시켜준다.

또한 AMD 780G 칩셋은 간단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해 일반인들도 컴퓨팅 성능을 손쉽게 튜닝 할 수 있게 해주는 ‘AMD 오버드라이브(OverdriveTM)’ 기술을 채택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윈도우즈용 게임 부문 수석 글로벌 디렉터인 케빈 어난스트(Kevin Unangst)는 “AMD는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하드웨어 기술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들 및 게임 매니아들이 윈도 비스타 상에서 보다 향상된 그래픽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해주었다”며 “새로운 780G 시리즈 칩셋은 캐주얼 게임에서 하드코어에 이르는 모든 장르의 게이머들을 위해 다이렉트X 10상에서 향상된 성능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윈도 비스타 상에서 다이렉트X 10 기반의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그들의 바람대로 환상적인 게이밍 경험을 누리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 HD를 위한 최강의 비주얼 경험

   

AMD 780G 칩셋은 VC-1, MPEG-2 및 H.264와 같은 최신 HD포맷을 지원함으로써 보급형 PC상에서도 풀HD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아울러 AMD UVD(통합 비디오 디코더 - Unified Video Decoder)를 적용하여 HD 영상 재생을, CPU가 아닌, 이에 더 적합한 GPU가 하도록 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화면의 지연이나 끊김 없이 원활하게 HD-DVD나 블루레이 타이틀 같은 HD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AMD 780G 칩셋은 발열과 소음이 적어 거실에 설치될 홈씨어터용 PC에도 적합하다. 여기에 AMD 780G 칩셋 기반 PC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DVI 및 HDMI 와 같은 광범위한 비디오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다중 모니터를 연결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 AMD 서라운드뷰(SurroundviewTM) 기술을 지원하는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한다.

▶ 에너지 효율적인 컴퓨팅

AMD 780 시리즈 마더보드 GPU는 55nm 제조공정 기술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칩셋 제품으로, 작업을 하지 않건, 블루-레이 영화를 재생하건 간에, 성능 저하 없는 최적의 전력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AMD 780 시리즈 마더보드 GPU는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보다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칩셋이 동작하지 않을 때 사용되는 전력 소모량을 줄였기 때문에, 보다 발열이 적고 조용하면서도 에너지 효율적인 PC용 제품을 찾고 있던 기업 및 일반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이다.

▶ 에코시스템 지원

AMD 780 시리즈 마더보드 GPU는 아수스(Asus), 애즈락(ASRock), 컬러풀(Colorful), DFI, 엘리트그룹 컴퓨터 시스템즈(ELITEGROUP COMPUTER SYSTEMS), 폭스콘 테크놀러지 그룹(Foxconn Technology Group), 기가바이트 테크놀러지(GIGABYTE TECHNOLOGY CO., Ltd.), J&W 테크놀러지(J&W Technology Ltd.), MSI 컴퓨터(MSI Computer Ltd.), 온다(Onda), PC파트너(PCPartner Ltd.), 사파이어(Sapphire), 셔틀 컴퓨터 그룹(Shuttle Computer Group Ltd.), 소요 그룹(SOYO Group Inc.), 스피드웨이(Speedway) 등을 포함하는 마더보드 파트너사를 통해 즉시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다수의 국내외 SI 업체들이 780 시리즈 기반 보드를 적용한 시스템을 곧 출시할 예정이다.

   

AMD 780 시리즈 마더보드 GPU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 및 제품 관련 이미지와 동영상은 www.amd.com/780chipset/presskit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