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月刊 [아이러브PC방] 9월호(통권 274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장군령> 8월 31일~9월 8일 1차 CBT

 

   


유엔젤스에서 서비스 예정인 MMORPG <장군령>의 1차 CBT가 9월 8일까지 진행된다. 정통 무협 롤플레잉 온라인게임을 표방한 <장군령>은 2D 그래픽으로 제작돼 화려하지는 않지만 과거 MMORPG을 즐긴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더불어 자동사냥, 자동 이동 등을 통해 게이머들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전투 중 치명타를 넣었을 경우 화면이 깨지는 이펙트 등으로 더욱 박진감 넘치는 손맛을 자랑한다.

<월드 인 오디션>  8월 29일~9월 1일 1차 CBT

 

   


<오디션>으로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에 리듬액션 게임 열풍을 불러일으킨 한빛소프트에서 신작 리듬액션게임 <월드인 오디션>을 선보인다. 티쓰리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 예정인 <월드인오디션>은 게임 모드, 아바타 코스튬,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대회 시스템 등 기존의 오디션에 더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더불어 방향키를 입력해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기존의 게임 시스템은 유지하되 게이머들과 춤, 배틀을 진행할 수 있는 안무배틀과 고레벨 게이머들을 위한 콘텐츠 크레이지모드 등의 다양한 모드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아스타> 8월 30일~9월 2일 파이널 CBT

 

   


지난 2011년 한게임EX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래 매년 기대작으로 꼽혀왔던 NHN엔터테인먼트의 야심작 <아스타>가 마지막 테스트를 실시한다. 폴리곤게임즈에서 개발한 <아스타>는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이 독창적인 그래픽으로 표현되어 환상적인 아시아의 모습을 재현했으며,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세력간의 전쟁을 다루고 있는 MMORPG다. 이번 테스트에서 게이머는 신규 지역 낙천, 상경을 방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스턴스 전장 몽중, 직업별로 1대1 전투를 벌일 수 있는 직업 투기장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한게임은 정식 서비스 이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아스타>의 마지막 테스트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장쟁패> 8월 29일~9월 5일 정식서비스

 

   


<대협전>, <진미인>, <몽환지성>, <용투> 등 다양한 웹게임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이엔피게임즈에서 신규 롤플레잉 웹게임 <무장쟁패>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무장쟁패>는 천여 개에 달하는 퀘스트와 여러 게이머와 함께 길드를 만들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길드전과 성을 함락할 수도 또는 지킬 수 도 있는 공성전, 용병을 육성해 전투에 든든한 동료로 만드는 용병 시스템 등 다양한 게임 시스템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화려한 스킬 이펙트, 전투 모션 등을 통해 기존 웹게임에서 보지 못한 차별화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점도 이 게임의 장점 중 하나다.

<원더킹온라인> Ver.2 8월 29일~9월 2일 2차 CBT

 

   


투위게임즈의 횡스크롤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원더킹온라인> Ver.2가 9월 2일까지 2차 CBT에 돌입한다. <원더킹온라인> Ver.2는 과거 류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공중파 방송국인 SBS의 자회사 SBSi가 퍼블리싱을 맡아 화제가 된 바 있는 <원더킹온라인> Ver.1을 투위게임즈에서 게임을 인수해 새롭게 출시한 두번째 버전이다. 이번 <원더킹온라인> Ver.2의 CBT는 9월 2일까지 진행되며, 총 200여명의 게이머들에게 문화 상품권을, 일정 레벨을 달성한 게이머들에게 캐시아이템이 각각 제공되는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글: 게임동아 편집부  www.gamedonga.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