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금연 유예 연장 집회에 관련 업체들 대거 참여
상태바
전면금연 유예 연장 집회에 관련 업체들 대거 참여
  • 승인 2013.04.12 20:13
  • 오민준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 전면금연화 유예기간 연장을 위해 모인 PC방 업주 곁에는 관련 업체도 있었다. 바람이 부는 쌀쌀한 날씨 속에 진행된 PC방 유예기간 연장 집회에는 전국 각지에 모인 PC방 업주뿐만 아니라 관련 업체도 적극 참여해 힘을 보탰다.

이번 집회에 참여한 관련 업체는 PC와 주변기기 업체를 비롯해 PC방 관리 솔루션, 먹거리, 인테리어, 가구 등 다양했다. 이들 업체가 내 건 현수막만 봐도 PC방과의 끈끈한 유대 관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집회에 참여한 관련 업체들은 저마다 현수막을 내걸어 집회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들 업체는 PC방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아는 만큼 간결하고 명료한 문구, 강력한 요구가 담긴 문구가 쓰인 현수막으로 PC방 상황을 대변했다.

PC방 커뮤니티 관계자들은 손수 준비한 간식을 나눠 주었으며, 현수막을 내 거는 등 집회에 적극 참여하진 않았지만, PC방 담당자가 직접 참여한 업체도 상당히 많았다.

PC방의 위기는 단순히 PC방만의 위기가 아닌 온라인게임, PC, 가구, 인테리어, 먹거리 등 관련 산업의 위기라는 점이 다시금 확인되었고, 위기의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상생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으는 자리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피방주인 2013-04-15 09:37:37

ㅋㅋㅋ...국가에서 원하는건 세금은 잘 들어오면서 대외적으론 금연 국가라는 명분이 필요한거다. 그래서 힘없는 일부 단체만 금연이라는 법으로 옭아매는거다. 학생 담배 피는거도 국가에는 좋은 수익원이다. 그래서 심하게 단속 안한다. 이번 금연법도 마찬가지다. 그저 법만 맹글어 놓고 알아서 흡연 하라는거다. 그게 국가 정책이다. 애들하고 섞여서 줄담패 피는 피씨방. 노래방, 당구장..앞으로 즐비할꺼다. 두고봐라. ㅋㅋ

권력다툼에... 2013-04-14 17:28:46

얼마나 절실하면 저렇게 까지하겠는가 생각해봐라 자기일아니라고 지나가는똥개 욕하듯 비꼬는 뎃글 달지말고... 가족 생계가 달려있으니 힘없어 탁상행정따라가지만.. 저렇게 악착같이 바둥거리면서 매달리는거다..
해법은 그냥 2종류PC방으로 나눠서하는거다...2종류하면 전부 흡연pc방한다고..? 금연pc방 하는곳도있다..
그리고 당구장은 왜흡연이냐... 스포츠라면서 담배피면서 스포츠..? 담배를 팔지마라...

약탈자 2013-04-13 22:55:05

피시방은 150제곱미터이하은 소형피시방(영세피시방)이 없을까요?
피시방은 커피숍처럼 흡연.금연구역 문설치할수 없을까요? 소방법 때문에 흡연.금연구역에 문설치를 못한거뿐입니다 소방법을 해결해주면 충분히 문설치하고 차단할수 있습니다. 식당.커피숍이 특혜를 받는건가요? 아니면 피시방이 게임중독자니 머니해서 대한민국에 많은 국민들이 싫어해서 폐업을 유도하는건가요? 진실은 무엇일까요?

약탈자 2013-04-13 22:50:57

금연법은 마음데로하면 아니아니 아니되요.. 지금도 길거리에서 담배 잘만 피우고 다니는데..
그리고 다른업종은 150제곱미터이하 식당, 크기에 상관없이 커피숍은 2015년까지 유예이며, 당구장은 금연법제외입니다.
다른업종은 제외이거나 유예기간이 2015년까지인데 먼저시행하면 소비자들은 혼란스럽습니다. 피시방에서 손님과에 마찰은 불가피합니다 형평성에 문제입니다 법은 평등해야되는데 사회에 나와보니 그렇지 않군요

you 2013-04-13 21:57:37

제 생각두 금연법은 마음대루하고 최저요금을 정하는것이야 말로 저희모두 살아 갈수있는 길이라고 생각 드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