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 이벤트에는 성공확률 100%란 없다.
카오스이벤트는 새로운 아이템인 천공의날개, 사탄의날개 등과 카오스 도끼와 같은 새로운 무기를 카오스 조합을 통해 기존의 아이템을 업그레이드시켜 준다는 취지(趣旨)에서 시작되었다. 그 중에 뮤를 하는 유저라면 꼭 갖고 싶은 '날개아이템', 그것을 갖기 위해서는 노리아에서 얌체같이 혼돈의 보석을 던지며, 유저들을 약올리는 '보라돌이' 고블린의 시험(?)을 통과해야한다. 하지만 여기서 의문이 생긴다. 과연 카오스의 완벽한 조합법이 있을까? 물론 없다. 그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주위에 카오스이벤트에 성공한 유저들을 따라다니며, 유난히도 많이 물어보고 다닌 기억이 난다.
고가의 아이템과 석들(축복의보석, 영혼의보석)을 조합해 확률100%로 만들면 확실히 성공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면 큰 오산일 것이다. 그 역시 성공한다 해도 스킬이 없는 아이템이 떨어 질 수 도 있다. 예를 들어. 9드라곤바지12옵 행운을 가지고 카오스이벤트에 도전한 유저가 있었다. 분명 성공확율 100%여고, 누구도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은 없었다. 하지만 조합 결과는 실패 ㅜ.ㅜ 분명 성공하리라 믿었던 사람들은 모두 실망했고,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다들 자기자리로 돌아갔다. (주변에서 들은 이야기로는 9전설풀행셋을 조합해서 실패한 유저도 있다) 그때 처음으로 필자는 알았다. 꼭 100%성공율이라고 해도 반드시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다는 것을...또한 누구나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아니라는 것을...


■날개를 가질수 있을까!
과연 몇 번을 도전해야 ‘날개아이템'을 가질 수 있을까? 필자는 총 5번의 도전을 했었다. 그중 2번은 성공했고 3번은 실패했다. 2번의 성공 중 한번은 날개 아이템에 도전할 기회도 있었다. 하지만 그 역시 실패만 했지만 말이다.
카오스 이벤트에 대해 구체적으로 얘기하자면, 이벤트가 처음 오픈서버에 도입되던 날, 꼬박 밤을 새가며 혼돈의보석(이하 혼석)이 나오는 자리를 잡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왜냐하면 혼석은 로랜시아에 있는 던전에 포이즌 소뿔전사 이상급 몬스터를 잡아야 주기 때문이었다. (처음 이벤트가 시작 할 때는 포소방을 잡기가 하늘에 별 따기 였다) 몇 시간의 방황 끝에 드디어 혼석을 구했고, 내 캐릭터가 한때 유용하게 사용하던 7그레이트사이드 스킬 8옵을 이용해 카오스이벤트를 조합했다. 성공확율은 글쎄 내 기억으로는 70% 정도 되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결과는 3카오스드라곤도끼(이하 카도) 4옵. 처음 돌린 카오스조합에서 이 정도면 성과가 그리 나쁘진 않다. 필자는 날개 아이템을 갖기 위해 이벤트에 다시 도전했다. 날개아이템 조합을 위해 3카도4옵에 축석을 발라 7을 만들었다. 7카도4옵 아이템의 성공확율은 50%가 조금 넘었던 것으로 기억된다.
PC방에서 뮤를 하는 사람들이 모두 모여들었고, 기대 하시라 ‘개봉박두' 하지만 조합 결과는 실패였다. ㅠ.ㅠ 과정은 좋았지만 결과는 안 좋았다. 그리고 2번째 3번째 4번째 도전에 모두 실패하고 마지막 5번째 도전에서 또 한번에 성공을 거두었다. 그때 조합했던 아이템들은 4드방풀, 4빛스풀, 4드투풀 혼석16개를 조합하였다. 성공확율 73% 하지만 성공은 했지만, 날개까지 도전할 수는 없는 아이템이었다. 2카도 스킬이 나왔기 때문이다. 옵션이 없는 아이템은 카오스이벤트에 도전 조차도 못하게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스킬이 붙어 있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날개아이템은 아직도 구하지 못했다.

■과연 누구를 위한 이벤트였던가!
필자 생각하기에는 ‘카오스이벤트'는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너무 무분별하고 지나치도록 많은 지존 아이템이나 가치가 상승한 젠을 회수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 이였다는 생각이 든다.
확률 100%의 아이템을 조합했는데도 오히려 조합한 아이템보다 못한 아이템이 나온다면, 아무리 좋은 취지로 만든 이벤트라고 해도 유저를 생각하지 않는 이벤트는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내 생각 일뿐이다.
이제는 그토록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들뜨게 했던 파랗게 멍든 고블린도 며칠 후면 볼 수가 없게(?) 된다. 웹젠에서는 이벤트 이후에도 카오스시스템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후에 멍든 고블린이 어떤 형태로 우리 앞에 나올지, 그리고 날개아이템을 비롯한 다른 최강의 아이템이 어떤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유저들에게 선보일지는 의문이지만 이번 이벤트처럼 갑부나 소수의 고렙 캐릭터들을 위한 이벤트가 되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이다. 어찌 보면 9풀행아이템을 만드는 것이 더 쉽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이벤트를 유저 한사람으로써 평가한다면 날개아이템을 갖기 위해 투자하는 시간과 아이템들을 가지고 차라리 장사를 통해 사는 것이 현명하다는 것이다. 실제로 많은 날개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의 생각이다. 실제로 카오스이벤트에 도전해서 아이템을 모두 날리고 게임을 접는 사람도 많다. 만약 이벤트에 도전할 생각이라면 꼭 이란 확신보다는 어쩌면 이라는 요행을 믿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이제 막 시작한 저렙에 유저나 고렙의 유저들이나 날개아이템을 다 가지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뮤를 즐기는 유저로써 한 두 번 재미 삼아 도전해보는 것은 좋다고 생각한다. 그 역시 쉬운 일은 아니다. 앞에서도 얘기 한 것처럼 4짜리 아이템에 4옵이상이 있어야만 카오스 이벤트에 도전 할 수 있다는 것은 모두를 위한 이벤트는 아니라는 것이다. 말로만 유저를 위한 이벤트가 아니고 실제로 저렙이나 고렙이나 동일한 자격과 규칙을 가지고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구해 시행하기를 바라며, 오늘도 어디선가 광렙과 축작업에 몰두 하고 있는 뮤티즌들의 영광과 득템을 기원하면서 이만...........꾸벅

제공 : 깸방다운깸방 알바생
자료정리 ck1212@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