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캐주얼 야구 게임 슬러거, 캐스터로 전용준 등장시켜 사실성 더해
-특유의 재치와 입담, 야구 진행에 녹아나 게임 분위기 한층 북돋아..

네오위즈(대표 박진환)는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한 온라인 캐주얼 야구게임 ‘슬러거’에 인기 방송인 전용준이 참여해 야구 캐스터로 활약하게 된다고 8일 밝혔다.

대표적인 게임 방송인으로 손꼽히는 전용준씨는 슬러거의 튜토리얼 모드 안내에서부터 투구, 타격, 수비 등 야구에서 펼쳐질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해 특유의 입담과 재치를 이용해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상황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전용준 캐스트의 풍부한 성량과 전략적인 설명이 게임에 녹아나, 투수와 타자간 두뇌 싸움 및 경기의 극적 연출로 실제 야구 게임 묘미를 자랑하는 슬러거의 재미를 한층 더 강화시켰다는 평이다.

여기에 각 설명마다 과거 메이저리그 진행 경력이 더해진 전용준 캐스터의 감성이 묻어나 슬러거의 화려한 투구와 힘찬 타격, 그리고 박진감 넘치는 변화구 등을 잘 표현해 주었다는 후문.

와이즈캣 남민우 대표는 “야구와 게임이라는 두 가지 영역을 모두 섭렵한 전용준씨의 노하우를 게임에 접목해 캐스터 영역에서부터 차별화를 주고 싶었다”며 “유저들은 게임뿐만 아니라 진행에 있어서도 슬러거만의 특징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진호석 PM은 “실제 야구 중계 이외에도 스타리그와 FIFA 시리즈 등 게임 종목 중계에 탁월한 능력을 증명한 전용준 캐스터의 슬러거 합류를 기쁘게 생각한다”며 “생동감 넘치는 중계가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주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용준 캐스터의 진행 등 새롭게 단장한 슬러거는 6월중 2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용준 캐스터 미니 인터뷰>
1. 녹음을 진행하시면서 강조하시고 싶으신 점이 있으셨다면?
: 예전에 iTV 메이저리그 중계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 때의 경험을 되살려 캐스터로서의 역할이 게임에 융화돼 어색함이 없도록 하는 것에 주력했습니다. 흥겹게 게임도 즐기고 중계의 묘미도 느끼실 수 있게 된다면 좋겠습니다.

2. 야구 게임 캐스터를 맡으셨는데, 특별히 좋아하는 실제 야구팀이 있으신지?
: 프로야구 창단 전부터 롯데 자이언트의 열렬한 팬이였습니다. 박영길 감독님과 최동원 선수를 실업팀 시절부터 좋아했었거든요. 슬러거를 보니 옛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3. 슬러거와 게이머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을 전해주세요.
: 게임 문화와 재미의 일정 부분은 유저들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슬러거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적극적인 태도로 표현해 게임을 활성화 시켜 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또한 온라인 캐주얼 야구 게임 슬러거를 통해 정말 훌륭한 게이머들이 배출되고, 그들의 뛰어난 플레이가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줬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게임 중계가 슬러거를 즐기는 이유 중 하나가 되었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