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톤 테일2(부제 2nd Enigma)는 예당 온라인에서 제작하는 액션 MMORPG로 과거의 영웅들에 의해 봉인 당한 악의 신 미드란다의 부활을 위해 고대의 봉인체 Enigma를 찾는 마의 군단과 이를 막고자 Enigma를 찾는 프리스톤 대륙의 3종족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온라인 게임이다.

● 직접 변화시키고 강화시키는 아이템 시스템
프리스톤 테일2의 아이템 시스템은 다양한 형태의 발전을 추구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특화 시스템, 에이징 시스템, 포스 시스템, 소켓 시스템, 메이킹 시스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기반으로 캐릭터의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아이템 시스템을 통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 나가게 된다.
온라인 게임상에서 아이템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이들 아이템을 변화시키고 강화시키는 것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도 많은 새로운 시도를 했으며, 업그레이드 된 아이템은 실제 그래픽으로 효과가 즉시 나타나기 때문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강렬한 액션과 쉬운 조작
프리스톤 테일2에선 더욱 다양한 액션을 보다 화려하게 보여주는 시점과 이펙트로 액션성 높은 플레이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액션의 다양성 구현으로 캐릭터가 뛰어오르거나, 밧줄을 이용하여 높은 곳을 오르고 내리기도 하며, 외줄로 연결된 계곡을 이동하고, 넘어지거나 넘어뜨리는 등 일반적인 아케이드 액션 게임이나 콘솔 게임에서나 구현 가능했던 다채로운 액션이 게임상에서 구현됐다.
또한 간단한 조작으로 조작의 즐거움을 높이고, MMORPG에서 중요한 요소인 전투에서의 타격감에 중점을 둔 모션의 포인트는 레벨 업이나 아이템 사냥으로 식상했던 기존 게임들의 전투를 한 단계 발전시킨 전투형태를 보여주게 될 것이다.


















● 실제 같은 시장경제의 도입
중요 시스템인 경제 개념은 각가지 시스템을 유저와 유저간의 교환이나 거래 등 시장원리를 도입한 상호보완적인 연계성과 결부시켜,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실생활과 같은 경제의 흐름을 느껴지게 한다. 시세의 변화나 아이템 수급에 따른 희귀성 등의 변화를 몸소 체험하게 하며, 실제로 사용되지 않는 아이템을 다른 재료로 회전시켜 유저의 소유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한 아이템 시스템과 이를 위해 필요한 재료의 수급을 조절 할 수 있는 시장의 형성을 유도하고 있다.

● 시소 스킬 시스템
같은 클래스의 캐릭터라도 서로 다른 형태의 진화를 보여주는 시소 스킬 시스템은 유저의 선택을 받은 스킬은 강화되고, 그와 대칭에 있는 스킬은 시소의 형태처럼 약해지는 새로운 타입의 스킬 시스템이다. 이러한 시소 스킬 군은 캐릭터의 성장에 따른 전직 시 주어지며, 다양한 시소 스킬 군의 제공으로 같은 캐릭터라 할지라도 어떠한 시소를 완성했는가에 따라 전혀 성향이 다른 캐릭터로 성잘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신 개념의 스킬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 언리얼 엔진을 통한 고퀄리티 그래픽 구현
프리스톤 테일2는 그래픽적인 표현을 중시해 FPS(일인칭 슈팅) 게임에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을 도입하여 현실감 넘치는 배경 연출과 캐릭터 묘사, 화려한 이펙트의 조합 등 직접 눈으로 느낄 수 있는 그래픽적 만족도를 최대한으로 끌어 올리고 있다. 강력한 엔진을 사용해 개발함으로써 온라인게임에서도 전보다 훨신 빠르고 강렬한 액션을 느껴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다양한 재미와 높은 완성도로 곧 클로즈 베타 테스트로 선보일 프리스톤 테일2 많은 부분에서 기대해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온라인게임이다.

[아이러브PC방] combo@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