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기획] 새는 지출 막는 법(1편) - 의자 수리
상태바
[PC방 기획] 새는 지출 막는 법(1편) - 의자 수리
  • 승인 2010.07.07 17:10
  • 아이러브PC방 이상혁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출 줄이는 방법? 자가수리가 최고”

PC방 업계의 영업환경이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업주들은 무엇보다 지출을 줄임으로써 비용부담을 경감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공감하고 있다. 온라인게임 가맹비용, 인건비, 전기요금 등 지출을 줄여야 한다는 품목도 다양하다.

그러나 자가진단만큼 효과가 확실한 것도 없다. 업주 스스로가 고장을 수리하고 점검할 수 있다면 새는 지출을 막을 수 있다. 이에 아이러브PC방에서는 PC 주변기기와 의자 등 소포품의 자가 수리법을 공개한다.

새는 지출 막는 법 1편. PC방 의자 수리법은 지난 9년 간 PC방 전용 책상과 의자를 제작ㆍ유통해온 글로벌네트워크(대표 임재근)의 자문을 얻어 진행됐다.

 

   
 

▲ 의자수리를 위한 준비물. 좌로부터 전동드릴, 드라이버, 스패너, 망치, 렌치, WD(윤활유)

 

# PC방 의자 다리(발) 교환
보통 망치로 중심봉 가운데를 두드리듯 치면서 다리를 분리시킨다. 주의할 점은 중심봉 주변을 두드려야 한다는 것이다. 가운데를 치면 중심봉 내부의 가스가 새어나올 수 있다. 특히 의자에서 소리가 나거나 뻑뻑한 느낌이 나는 경우는 WD(윤활유)를 이용해 바로 잡을 수 있다. 부품을 교체하기 보다는 윤활유를 바르고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다.

 

PC방 의자 다리(발) 교환 동영상

순서 : ① 망치로 중심봉을 두드리듯 치면서 다리를 분리시킨다. ② 교체할 다리를 중심봉에 맞추어 끼운다

# PC방 의자 중심봉 교환
중심봉은 파이프렌치를 이용해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만약 파이프렌치가 없다면 망치로 방석 밑 부분을 두드려 중심봉을 분리시킨다.

 

PC방 의자 중심봉 교환 동영상

순서 : ① 망치로 중심봉을 두드리듯 치면서 다리를 분리시킨다. ② 중심봉에 맞도록 렌치를 조절한다. 렌치가 없으면 망치로 대신한다. ③ 렌치를 이용해 중심봉을 돌려 분리시킨다. ④ 교체할 중심봉을 구멍에 잘 맞추어 장착시킨다

# PC방 의자 팔걸이 교환
팔걸이는 볼트를 풀어주는 것만으로 교체가 가능하다. 볼트는 방석 밑 부분에 위치해 있다. 또 팔걸이 쿠션만도 교체가 가능하다. 팔걸이를 분리시킨 이후 팔걸이쿠션이 있는 밑 부분에 볼트를 풀어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PC방 의자 팔걸이 교환 동영상

 

PC방 의자 팔걸이 쿠션 교환 동영상

순서 : ① 전동드릴을 이용해 팔걸이 밑 부분의 볼트를 풀어 교체한다. ② 전동드릴이 없을 경우 드라이버를 이용해 풀 수 있다. ③ 다시 장착할 때에는 팔걸이를 잡고 볼트를 끼우면서 고정시킨다

# PC방 의자 등판교환
등판교환 역시 비교적 간단한 수리법이다. 럭킹과 연결된 등판 밑 부분에 볼트를 풀어 원하는 등판으로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PC방 의자 등판 교환 동영상

순서 : ① 스패너를 이용해 등판 아래에 있는 볼트를 시계 반대방향으로 푼다. ② 볼트를 풀어준 다음 의자에서 등판을 완전히 분리시킨다. ③ 새로운 등판을 구멍에 잘 맞추어 끼운다. ④ 볼트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단단히 고정한다

# PC방 의자 럭킹 교환
럭킹은 다리와 방석, 등판을 연결하는 중요한 부품이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부분을 분리시키고 럭킹을 고정하는 4개의 볼트를 풀어 교체하면 된다.

 

PC방 의자 럭킹 교환 동영상

순서 : ① 망치로 중심봉을 두드리듯 치면서 다리를 분리시킨다. ② 렌치를 이용해 중심봉을 돌려 분리시킨다. ③ 스패너를 이용해 등판 밑 부분의 볼트를 풀어준다. ④ 등판을 완전히 분리시킨다. ⑤ 전동드릴을 이용해 럭킹을 고정시키는 4개의 볼트를 풀어준다. ⑥ 럭킹을 다시 장착할 때에는 역순으로 작업하면 된다

# PC방 의자 방석 교환
방석 교환은 의자 수리에 있어 대부분의 부품을 분리시켜야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방석 교환까지 완료한다면 이제는 의자수리와 관련된 지출을 줄일 수 있고, 혹은 자신만의 개성있는 의자를 개발할 수도 있다. 하지만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도 잊지말아야 할 부분이다.

 

PC방 의자 방석 교환 동영상

순서 : ① 먼저 의자 다리, 중심봉, 등판을 분리시킨다. ② 팔걸이 역시 좌우측 모두 분리시킨다. ③ 럭킹 역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분리시킨다. ④ 방석을 교체하고 다시 역순으로 조립하면 된다.

도움 : 글로벌네트워크(GN퍼니처, http://www.gnf21.com/)
문의 : 031) 761-09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주의악당 2010-07-11 02:54:34
부품값은 그닥 비싼것같진않던데,,
용산에 의자파는 상점들어가서 물어봤는데 의자다리도 13000원 인가 하고 동영상처럼 밑에 다리빼는게 쉬운줄알고도전햇다가 차라리 사는게 났단걸 알게된 경험,,
동영상에선 무지쉽게 빠지지만 현실은 아니었음

옆집할배 2010-07-08 18:26:20
부품을 사는것 보다...
망가진 의자를 분해 해서 부품으로 쓰고
모자란 의자는 중고로 구입하는것이 싸게 먹히지 않을까요??
새 부품값이 비쌀듯한데...

알바 2010-07-08 18:05:58
부품 구하는곳도.
부품 구하는곳을 알려주셔야... 더 쉽게 새는돈을 막은텐데요.. ㅎㅎ

2010-07-07 22:01:29
씁쓸한 기사네요
돈만믿고 겜방차려놓고 누워서 돈벌려고하는 무개념사장들이 얼마나많으면
이렇게 의자수리하는동영상까지 나오는지.... 에혀 씁쓸하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