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압도적 브랜드 파워, 240Hz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K750F
상태바
[제품소개] 압도적 브랜드 파워, 240Hz 게이밍 모니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K750F
  • 승인 2019.03.17 11:05
  • 김종수 기자 기자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月刊 아이러브PC방 3월호(통권 340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모니터 명가이기 이전에 글로벌 디스플레이 제조사로 인지도가 높은 LG전자는 최근 ‘울트라기어’ 브랜드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게이밍 모니터 사업에 나섰다. 좌우가 더 넓어 게임에 유리한 21:9 비율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비롯해 24, 27, 32형 등 다양한 사이즈의 라인업을 통해 게이머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는 LG전자는 최근 PC방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러브콜을 보내는 중이다.

이번에 만나볼 ‘LG전자 27GK750F’ 모델 역시 디스플레이 기술의 선두에 있는 LG전자의 노하우가 집약된 게이밍 모니터 중 하나다. 빠른 응답속도로 게임 환경에 특화된 TN 패널을 기반으로 240Hz라는 막강한 주사율을 구현한 만큼 2017년 하반기에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게이머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LG 27GK750F의 PC방 적합성은 어느 정도인지 제품의 특징들을 하나하나 살펴봤다.

 

하이엔드급의 막강한 스펙과 세련된 디자인
모던한 블랙 컬러에 강렬한 레드컬러로 포인트를 준 27GK750F는 날렵하면서도 튀지 않는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FHD 해상도의 TN 패널 채택으로 광시야각 모니터보다는 다소 아쉬운 시야각을 지녔지만 바닥에 누워 책상 위 모니터를 보는 등의 극단적인 상황이 아니라 일반적인 게이밍 환경에서는 별다른 불편이나 제약은 느낄 수 없는 수준이다.

오히려 시중의 동급 제품들을 크게 웃도는 화면 밝기(400cd/m²(typ), 320cd/m²(min))와 240Hz의 막강한 주사율, 그리고 잔상(Motion Blur)을 줄여주는 1ms Motion Blur Reduction 기능까지 겸비한 덕분에 선명하고 부드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240Hz 주사율은 일반 60Hz 모니터보다 4배나 더 부드럽고, PC방 표준이 된 144Hz 모니터보다도 60%나 더 많은 프레임을 구현하는 만큼 고성능 그래픽카드와 콤비를 이룰 경우 새로운 차원의 게이밍 세계가 눈앞에 펼쳐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깐깐한 게이머도 만족시킬 완성도 높은 편의 기능들
프리미엄에 걸맞은 제원을 갖춘 27GK750F는 편의성과 부가기능 면에서도 최신 제품들에 뒤지지 않는 알찬 구성을 보여준다. 우선 피벗, 엘리베이션, 틸트, 스위블을 모두 지원하는 다기능 스탠드를 기본 제공해 각기 다른 체형의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1개의 HDMI 포트와 2개의 DP 포트로 시스템 호환성도 충분하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2개의 USB 포트와 헤드폰 출력 단자를 마련해 편의성도 높였다.

OSD 메뉴는 화면 중앙 하단에 감춰진 조이스틱을 이용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FPS, RTS 등 게임 장르에 따른 게임 모드는 물론, 이제는 지포스 그래픽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는 AMD 프리싱크(FreeSync) 기능을 지원해 화면이 갈라지는 테어링(Tearing)이나 스터터링(Stuttering)이 없는 쾌적한 게임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명암비를 높여 어두운 곳의 사물 식별을 유리하게 돕는 기능으로 일명 ‘다크 맵 모드’로도 불리는 블랙 스태빌라이저(Black Stabilizer) 기능과 화면에 가상 조준점을 그려주는 크로스헤어(Cross Hair) 기능도 갖춰 다양한 게임 상황에서 최적의 상태로 플레이할 수 있다.

 

PC방 프리미엄 모니터로 제격, 수준 높은 사후 지원은 덤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답게 뛰어난 완성도와 마감을 보여주는 27GK750F는 성능과 제원 모두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로 불리기에 손색없는 모델이다. 탄탄한 기본기와 화려한 부가기능을 겸비해 FPS는 물론 다른 장르의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으며, 전국 곳곳에 고객센터를 갖춘 LG전자의 제품인 만큼 AS면에서도 강점이 크다 하겠다.

 

결론적으로 모니터 선택 조건으로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탄탄한 AS를 우선하는 PC방이라면  LG전자 27GK750F가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30대 이상 구매 시 현판, LED 파티션, 홍보물 등을 증정하며, 50대 이상 구매 시에는 기본 물품에 더해 LED 파티션을 하나 더 주고 추가로 신문 광고와 블로거 홍보까지 지원해주는 PC방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니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