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블록체인 게임엑스코인이 PC방 프랜차이즈 그룹 ‘아이센스F&B’와 MOU를 체결했다고 12월 17일 밝혔다.

게임엑스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임 자산의 교환가치를 확보하고, 게임 자산 거래 및 결제 과정에서 중개자가 아닌 게임사와 유저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메커니즘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코인이다.

‘아이센스F&B’는 1998년에 출발한 기업으로, 대한민국 PC방 산업의 증인이다. 현재 '아이센스F&B'는 업계 최다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2018년 창업경영신문 대한민국 1위 PC위 프랜차이즈 그룹, 매일경제신문에서 대한민국 100대 프렌차이즈에도 선정되기도 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PC방 업계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것으로는 ‘아이센스F&B’가 유일하다.

게임과 PC방은 떼 놓을 수 없는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그만큼 게임엑스코인의 이번 MOU는 호재로 비춰진다. PC방 프랜차이즈인만큼 ‘PC방 사용 시 GXC 결제 가능’, ‘GXC 적립’ 등 다양한 방면으로 게임엑스코인이 실생활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게임엑스코인은 오는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 1, 2차로 나누어 코인제스트에서 퍼블릭 세일에 들어간다. 코인제스트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로 1,500억 투자 유치 등 현재 가장 주목받는 거래소 중 하나이다.

퍼블릭 세일은 COZ로만 참여 가능하며 1차(17일~18일) 참여자는 코인제스트측에서 10%를, 2차(19일~21일) 참여자는 5%를 추가로 에어드랍 해준다. 게임엑스코인은 이 전 시행한 프리세일이 5분 만에 완판되어 업계에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