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건전 아케이드 게임물 결제 수단 다양화 제도개선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게임위, 건전 아케이드 게임물 결제 수단 다양화 제도개선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 승인 2018.12.06 17:16
  • 김종수 기자 기자
  • itman@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12월 10일 오후 2시부터 부산 BEXCO 제1전시관에서 게임위가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건전 아케이드 게임물 결제 수단 다양화 제도개선 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VR시뮬레이터와 전자다트 등 체련형 건전 아케이드 게임물의 결제 수단 다양화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사회적 공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주제발표는 VR시뮬레이터 및 체련형 등 건전 아케이드 게임물의 결제 수단 다양화 필요성(주제1)과 신용카드 등 전자결제 수단의 오ㆍ남용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이용자의 합리적 소비를 촉진시킬 수 있는 방안(주제2)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두 가지 주제발표를 중심으로 건전 아케이드 게임물의 분류 기준, 결제 수단 다양화 도입의 필요성과 적용 범위와 예상되는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안전장치 등에 대하여 업계, 학계, 법조계, 유관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한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한편, 본 행사는 관련 협회, 기업체 및 일반 게임이용자들도 현장 등록 후, 참관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