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가상 걸그룹 ‘K/DA’ 신곡 ‘POP/STARS’ 글로벌 흥행
상태바
라이엇게임즈, 가상 걸그룹 ‘K/DA’ 신곡 ‘POP/STARS’ 글로벌 흥행
  • 승인 2018.11.08 14:53
  • 문승현 기자 기자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 개막식 무대에서 공개됐던 가상 걸그룹 ‘K/DA’의 신곡 ‘POP/STARS’가 국내외 스트리밍 플랫폼 및 음원 차트에서 기록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11월 8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K/DA’의 신곡 ‘POP/STARS’는 미국 아이튠즈 기준 K-pop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POP차트 기준으로 최고 4위까지 오른 바 있다. 또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벅스 기준 인기 순위 5위를 기록하는 등 순위 상단에 지속적으로 랭크되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대중음악 순위 차트인 빌보드에서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리그오브레전드에서 가상의 K-pop 걸그룹인 K/DA를 공개하고 e스포츠 음악의 미래를 알렸다’는 글을 통해 그룹 K/DA와 이들의 신곡에 주목했다.

라이엇게임즈 뮤직 팀에서 작사와 작곡뿐 아니라 믹싱과 전체 프로덕션까지 제작 과정 전체를 전담한 ‘POP/STARS’는 11월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8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세레모니에서 미국의 유명 싱어송 라이터 ‘매디슨 비어(Madison Beer)’와 인기 걸그룹 ‘(여자) 아이들’의 미연 & 소연, ‘자이라 번스(Jaira Burns)’ 등의 멋진 공연과 함께 뮤직 비디오와 함께 공개됐다.

‘K/DA’는 <LOL> 게임 내 챔피언인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을 팝 아이돌로 형상화한 것으로, 라이엇게임즈 뮤직 팀에서 전세계 팝과 패션, 문화 등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라이엇게임즈만의 색깔을 담아 제작한 가상 그룹이다.

‘K/DA’의 신곡 ‘POP/STARS’는 힙합과 일레트로닉,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영향을 받아 탄생한 곡으로, 특히 올해 롤드컵이 한국에서 열린 것을 기념하고자 K-pop의 느낌도 살렸다고 라이엇 게임즈 뮤직 팀은 전했다.

한편, 'POP/STARS' 뮤직 비디오의 인기도 대단하다. 2018년 11월 3일, 2018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 직후 처음 공개된 'POP/STARS' 뮤직 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4일 만에 2천 만을 넘어, 11월 8일 현재 기준 2,4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