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보안 솔루션 스펙토가 네트워크 장애 원인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간헐적으로 PC방에서 발생하는 네트워크 지연 현상은 온라인 게임에서 렉 현상을 일으켜 고객 불만을 유발하는 매우 심각한 PC방 고민거리 가운데 하나다.

이런 상황에서 컴퓨터에 해박한 지식을 보유한 PC방은 네트워크 통신 상황을 측정하는 ‘Ping 테스트’를 이용하고는 하지만, 그렇지 않은 PC방은 문제의 원인이 외부 회선인지 아니면 허브를 포함한 내부 장비의 문제인지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스펙토는 동시에 5곳의 네트워크 응답속도를 체크하고 기록하는 기능을 추가해 손쉽게 지연 현상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게 했는데, 실시간으로 응답 속도를 모니터링하고 측정 내역을 디스크에 기록함으로써 언제라도 지연이 발생한 횟수와 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SK, KT, LG 등 주요 외부 통신망 DNS와 게임 서버를 통해 외부 서버 응답속도를 확인하고, 노하드 서버나 선불기와의 통신 응답 속도를 측정해 내부 응답속도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이번 기능은 PC방이 흔히 겪는 네트워크 장애의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장애 여부를 입증할 자료를 마련하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어서 통신사와의 분쟁 등에서도 유리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