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쿼드> 스팀 서비스 다운로드 500만 건 돌파
상태바
<블랙스쿼드> 스팀 서비스 다운로드 500만 건 돌파
  • 승인 2018.01.31 12:49
  • 문승현 기자 기자
  • press@ilovepcbang.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FPS게임 <블랙스쿼드>의 스팀(Steam) 버전이 글로벌 다운로드 수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1월 31일 밝혔다.

지난해 7월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블랙스쿼드>는 서비스 2개월 만인 9월에 다운로드 수 200만을 돌파했으며, 약 6개월 만인 현재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넘어섰다. 동시접속자 역시 1만명을 꾸준하게 유지하는 등 글로벌 FPS게임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언리얼 엔진 3로 제작되어 수려한 그래픽을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저사양 PC에서도 원활하게 구동되는 게임 최적화와, 정밀한 총기 밸런스, 통쾌한 타격감 등 게임의 장점이 게이머들에게 잘 어필 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슈팅 게임의 본질을 잘 살린 다양한 모드도 한 몫을 했다는 평가다.

네오위즈는 <블랙스쿼드>의 글로벌 성과를 이어나가기 위해 조만간 국내 이용자를 위한 한국어 패치도 단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운영도 해나갈 방침이다.

네오위즈 최우혁 사업 실장은 “슈팅 게임은 이미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정받은 장르인 만큼 블랙스쿼드만의 장점을 잘 살려 나간다면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신규 콘텐츠을 선보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해 더욱 발전된 글로벌 슈팅게임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