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1일 <워크래프트3>에 두 번의 패치가 적용된 이후 CD-Key 체인저가 동작하지 않는 오류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새로운 1.28.4 패치에서는 <워크래프트3>의 온라인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LAN 설정의 조정 등이 이뤄졌고, 오리지널 게임인 리전오브카오스(Reign of Chaos)와 확장팩인 프로즌쓰론(Frozen Throne)의 분리되어 있던 실행 파일이 하나로 통합됐으며, 메인 메뉴에 오리지널과 확장팩을 변경할 수 있는 토글버튼이 새롭게 추가됐다.

문제는 이번 실행 파일 통합으로 인해 기존 확장팩 실행 파일인 ‘Frozen Throne.exe’를 기준으로 동작하는 CD-Key 체인저들이 실행 파일을 찾지 못해 오동작하는 것에 있다. 현재 게임 패치 솔루션 중에 PC-Wise만 해당 문제가 해결된 상황이며, 게토나 피카 등 PC방 관리프로그램은 수정 단계에 있다.

머지않아 PC방 관리프로그램 차원에서 수정 및 패치가 적용될 예정이지만, 당장 해당 게임 고객들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임시방편을 적용하면 된다.

우선 <워크래프트3>가 설치된 폴더에 들어가 실행 파일인 ‘Warcraft III.exe’를 ‘복사’ 및 ‘붙여넣기’ 해 사본을 만들고, 이를 기존 실행 파일명인 ‘Frozen Throne.exe’로 변경해 주면 정상적으로 CD-Key 체인저를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