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파이널 판타지X(Final Fantasy X)의 세계가 열린다. 게임 엔터테인먼트 EA코리아(Electronic Arts)는 지난 2001년 7월 일본 시장에 첫 선을 보였던 파이널 판타지X가 6월초 한국 게이머들에게 선을 보이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미 지난 2001년 일본과 미국에서 각각 출시한 이후 6개월만에 4백만장을 돌파해 주목을 받은 바 있는 파이널 판타지는 한국에서는 EA코리아를 통해 최초 정식 출시된다.
「파이널 판타지X」에는 얼마 전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국내외 팬을 확보하고 있는 가수 이수영씨가 직접 테마송을 불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에 발매되는 파이널 판타지X에는 이수영의 테마 송 외에도 100페이지가 넘는 대화집, 차후 추첨을 통해 캐릭터 액션 피겨를 받을 수 있는 응모권 등이 들어 있으며, 초도 1만장은 은색으로 된 특별 패키지가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예약구매를 통해 구입한 모든 게이머들에게는 캐릭터 카드가 들어있는 패키지를 지급할 예정이다.
EA코리아는 이 같은 파이널 판타지X의 한국 공식 발매를 기념해 출시 기념 팬초청 파티를 열 계획이며, 또한 전시회를 열 예정이다.
전시회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모든 주인공들의 액션 피겨 등이 전시 될 예정이며, 이 액션피겨들은 차후 정품을 구입한 게이머들에게 추첨을 통해 나누어줄 예정이다.
파이널 판타지X의 국내 정식발매를 기다려 온 게이머들에게는 상당한 희소식일 뿐만 아니라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된 만큼 소장의 가치가 충분히 있는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EA코리아 대표 아이린 츄어는 「오랫동안 파이널 판타지X의 한국 정식 발매를 기다려온 게이머들에게 공식 발매 소식을 알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EA코리아는 한국 게이머들이 원하는 것들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더 좋은 게임을 유통하고, 더 좋은 게임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파이널 판타지X공식 발매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파이널 판타지X은 5월 15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갔으며, 롯데닷컴, 소프라노, 인터파크, 게임CD, 클릭바이, 게임메카, 게임샷 등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예약구매를 할 수 있다.
파이널 판타지X의 가격은 58,000원으로 발매일은 6월 초가 될 예정이다.

combo@combo.co.kr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