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종서)는 26일, 네오위즈게임즈와 연계해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1인칭 슈팅게임의 대명사 아바(A.V.A) 전용 노트북 PC ‘에버라텍7’을 지스타 2009 에서 첫 선을 보였다.

   

A.V.A 전용 노트북 ‘에버라텍7’은 윈도7과 인텔 코어 i7의 만남으로 최근 출시된 노트북 중 가장 빠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64비트 운영 체제를 사용해 4GB 메모리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웬만한 데스크톱 PC를 압도하는 막강한 성능을 갖춰 게임에 유독 약했던 기존 노트북들의 한계를 극복했다. 고성능 그래픽 카드로 A.V.A 게임의 특장점인 생생한 이미지 표현에 특화됐다.

특히 최신 게임이나 3D 그래픽 작업 등 강력한 성능이 요구될 때는 4개의 코어 중 불필요한 코어의 전원을 낮추고 이를 필요한 코어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인텔의 ‘터보부스트’ 기술이 적용돼 전력 효율 대비 가장 큰 성능을 내는 ‘선택과 집중’이 가능하다.

제품 전면에 게임 로고 및 캐릭터를 새겨 넣어 게임전용 노트북다운 독특한 개성을 살렸다. 15.6형 와이드 화면의 LED 백라이트 LCD를 적용해 소비 전력이 낮고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기존 LCD화면에 비해 밝은 실내나 야외에서도 잘 보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 좋다. 영화관 화면과 같은 16:9 비율의 대화면 스크린을 통해 노트북 만으로도 생생한 영상을 만끽할 수 있다.

자판의 키가 독립돼 있는 분리형 키보드를 적용해 키가 동시에 눌리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워드 작업이 수월하다. 팀 플레이를 해야 하는 A.V.A 게임 특성에 맞게 작전 지시나 채팅 등에 유용하다. 숫자 키패드도 제공해 게임 로그인을 할 때 등의 상황뿐만 아니라 업무용으로도 편하다. 블루투스가 기본 지원돼 조용한 공간에서 게임을 할 때는 무선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어 선의 제약과 장소의 제약을 없앴다.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마케팅실 우명구 이사는 “데스크톱에서만 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고난이도 게임을 이젠 노트북에서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왔다”며 “막강한 성능과 편리 기능, 게임 캐릭터가 디자인된 ‘에버라텍 7’을 통해 게임용 노트북의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