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투잼, 서태지컴퍼니와 음악게임 계약 통해 온라인 뮤직 게임서비스 실시
- 게임이라는 매체를 통해 음악의 직접 참여 유도하는 신개념 컨텐츠

㈜오투미디어(대표 김혜성)는 ㈜엠게임에 서비스 중인 온라인 뮤직 게임 오투잼(www.02jam.com)에 서태지의 곡을 서비스하는 내용의 계약을 ㈜서태지컴퍼니와 1월 10일부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로 데뷔한 이후 특유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음악으로 지금까지 새로운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는 문화 대통령 서태지는 1월 27일 3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대망의 7집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또한 그는 1월 29일부터 3일 간 세계적인 밴드인 콘, 피어 팩토리 등과 함께 대규모 컴백 스페셜 공연 <’04 LIVE WIRE>를 펼칠 예정이다.

서태지의 곡을 서비스할 수 있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오투잼은 ㈜서태지컴퍼니에서 제공받는 음원으로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차별화 된 서태지만의 음악을 오투잼을 통해 유저가 직접 연주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로써 오투잼에는 1집의 ‘난 알아요’에서부터 이번 1월 27일 발매되는 7집까지의 모든 곡이 서비스될 예정이며 또한 음악뿐만 아니라 서태지와 관련된 아바타용 의상이나 악기 등의 소품도 제공함으로써 서태지라는 특수성을 더욱 부각시킬 것이다.

서태지의 음악적 시도와 오투잼의 게임적 시도, 이렇게 두 개의 코드가 합쳐져 탄생되는 새로운 문화적 코드는 음악산업과 게임산업 전반적으로 기대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것으로 보인다.

1월 27일 대망의 7집 앨범을 통해 그 동안의 베일을 벗고 화려하게 컴백하는 서태지와 함께 그의 음악을 통해 더욱 큰 발돋움을 하게 될 오투잼의 행보 또한 주목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