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I P55 4종 모두 OC지니를 지원해 누구나 쉽고 빠른 오버클럭 가능해
- 1초 만에 오버클럭한 OC지니로 초보자도 쉽게 성능 올릴 수 있어

컴퓨터 기업 MSI코리아(대표 공번서, http://kr.msi.com)는 필운동 더소호(The SOHO)에서 MSI P55 미디어 컨퍼런스를 열고 완벽한 P55 시리즈를 모두 발표하며, 새로운 인텔 플랫폼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을 발표했다.

MSI P55 메인보드는 지난 6월 대만에서 열린 컴퓨텍스 2009에서 공개되며 1초 만에 자동으로 오버클럭되는 OC지니 기능을 통해 누구나 오버클럭을 할 수 있는 특징으로 출시 첫 주에 많은 미디어에게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OC지니 기능은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알아서 작동하는 진정한 리얼 하드웨어 기반의 신기술로, 인텔의 새로운 코어 i7, i5의 잠재능력(터보부스트)을 쉽고 빠르게 이끌어 낼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MSI P55 시리즈는 하이엔드 유저를 위한 고급형 P55-GD80과 고급형의 기술을 대부분 갖고 있는 P55-GD65 및 합리적인 가격을 갖고 있는 P55-CD53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와 더불어 새롭게 발표되는 미니 폼펙터 P55M-GD45로 P55 메인보드의 완벽한 라인업을 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MSI P55 시리즈는 MSI만의 세 가지 특징을 갖고 있다. 첫 번째는 OC지니라는 세계 최초의 유일한 자동 오버클럭 기술로 PC를 켜기 전 OC지니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1초 만에 PC의 성능을 40%가까이 올릴 수 있다. 두 번째는 슈퍼파이프로 8mm 두께의 현존 최고의 히트파이프를 사용해 전원부 및 칩셋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분산하는 기술. 마지막으로 P4x시리즈부터 선 보인 바 있는 DrMOS(닥터모스)를 CPU 전원부 뿐만 아니라, 메모리 컨트롤러(VTT), 메모리 전원부, 칩셋 전원부까지 확장시켜 전력 소모량을 최소화 한 높은 효율을 보여준다.

더불어, 가장 최근 선보인 P55M-GD45는 LGA1156 기반의 P55+린필드 플랫폼을 슬림&미니 케이스에 담을 수 있는 마이크로-ATX 폼펙터임에도 MSI P55의 OC지니, DrMOS, APS 등 제조사 고유의 기술이 담겨 있으며, MSI P55 BigBang(빅뱅)은 엔비디아와 AMD의 그래픽 카드를 혼용해 멀티 그래픽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MSI P55 BigBang의 국내 출시는 11월 초로 잡혀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