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이하 WD코리아)는 9월 24일, 기존 제품보다 더 작고 스마트한, 보안성을 강화한 외장하드 ‘마이패스포트 에센셜(My Passport Essential)과 함께,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기능이 내장되고 새로운 WD 스마트웨어(SmartWare)소프트웨어가 제공되는 ‘맥 용 마이패스포트(My Passport for Mac)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마이패스포트 드라이브는 길이 8.3Cm 높이 11Cm 두께 1.2Cm로 기존 제품에 비해 크기가 약 20% 정도 작아졌다. 새 휴대용 드라이브는 WD 스마트웨어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컨트롤 센터 내에서 사용자들의 사진, 비디오 등 소중한 디지털 파일이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는지 시각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한다.

마이패스포트 에센셜 및 맥환경을 위한 마이 패스포트 맥, 모두 320GB에서 1TB까지의 다양한 용량을 제공한다. 특히, 마이패스포트 에센셜은 퍼시픽 블루, 리얼 레드, 쿨 실버, 미드나잇 블랙, 아크릴 화이트 등 5가지 색상이 출시되며, 국내에서는 미드나잇 블랙, 퍼시픽 블루, 아크릴 화이트가 출시되어 3가지 색상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세계적인 시장 조사 기관 팍스 어소시에이츠에 따르면 평균적인 미국 브로드밴드 가구에서 120GB(기가바이트) 정도의 디지털 미디어 파일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2013년까지는 1TB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았다. 또한 약 70%의 사용자들은 CD나 DVD 등에 복사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복사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18% 이하의 사용자들만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백업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마이 패스포트 에센셜 드라이브는 처음으로 플러그를 꽂는 순간 자동적으로 백업 프로세스가 실행된다. 또한,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WD 스마트웨어 소프트웨어의 비주얼 인터페이스는 사용자들이 백업 상황을 즉시 확인하도록 해 주며, 최초 백업 이후에는 변화되거나 추가되는 파일이 업데이트 된다.

마이패스포트 에센셜 및 맥용 마이패스포트는 고가의 드라이브 시스템에 채택되는 256 비트 하드웨어 암호화 기능에 기반한 패스워드 보호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WD 마이패스포트 에센셜 하드 드라이브는 윈도우 기반 PC를 위해 디자인되었고, 맥용 마이패스포트는 맥 컴퓨터를 위한 제품이며 애플의 백업 솔루션인 애플 타임머신(Apple TimeMachine)과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WD 스마트웨어는 윈도우 PC및 맥컴퓨터 모두에서 작동되어 타임머신 및 Mac OS 10.4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백업을 위한 또 다른 선택권을 제공해 준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