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인텔 아톰 기반 디바이스에서 새로운 수익원 창출 가능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 제품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인텔은 9월 23일, 독립소프트웨어벤더(ISV)와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인텔 아톰 개발자 프로그램(Intel Atom Developer Program)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개발자들이 핸드헬드 기기와 스마트 폰을 지원하는 넷북용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효율화하고자 하는 개발자는 독립 개발자와 ISV로부터 개발 도구와 애플리케이션 모듈을 인증 받을 수도 있다.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하여 인텔 아톰 개발자 프로그램은 복수의 운영 시스템과 런타임 환경을 지원한다. 런타임 환경은 개발자가 단일 코드를 사용해 복수의 장치 플랫폼을 지원하고 확장 리프로그래밍을 방지하도록 해, 궁극적으로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시킨다.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Silverlight)와 같은 런타임 환경은 개발자가 복수의 고객층에 접근해,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와 닷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 등 단일 제품을 사용하는 윈도우와 모블린 기반 환경을 위한 풍부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도록 해 준다.

이 프로그램은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고, 시험을 거쳐서 최종적으로 출시할 수 있게 하는 효율적이고 투명한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인텔은 인증된 애플리케이션이 팔릴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프런트를 만들기 위해 넷북 제조업체 및 기타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개발자들은 프로그램, API, 인증 과정 및 애플리케이션 스토어프런트 시스템에 대해 홈페이지(appdeveloper.intel.com)에서 더 확인할 수 있다. ISV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회원 가입 신청서가 접수 중이며, 회원은 사전 개발 과정에 도움을 주는 도구와 자원을 이용할 수 있다. 회원에게는 늦가을에 인텔 아톰 개발자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개발 킷이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