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도 빠른 압축, 이미지 미리보기 등 높은 편의성 제공
- 개인에게는 무료, 기업에게는 유료 라이선스 정책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9월 22일, 쉽고 안전한 압축 유틸리티인 ‘V3 Zip’을 출시해 개인에게 무료, 기업에 유료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V3 Zip’은 모든 압축 포맷을 지원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압축 파일에 대한 보안성을 강화하는 한편, 보안 제품 사용자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

‘V3 Zip’은 글로벌 표준인 Zip 포맷을 준수함으로써 국제 표준 문자 코드 규약인 유니코드(용어 설명)를 완벽히 지원한다. 이로써 국내 사용자도 언어가 다른 압축 파일의 깨짐 현상을 겪지 않게 되었다. 아울러 제품 간 완벽한 호환성을 구현해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40여 가지 포맷은 물론 국내 압축 소프트웨어와도 호환된다.

또한 V3와 연동해 PC의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악성코드가 주로 설치되는 시스템 폴더에 압축 파일이 풀리거나 유해 가능 파일이 풀릴 경우 이를 경고함으로써 악성코드 설치를 예방한다. V3의 실시간 검사 기능이 꺼져 있거나 엔진 버전이 최신이 아닌 경우에도 경고해준다.

‘V3 Zip’은 또한 효율 알고리즘을 적용해 기존 타사 제품보다 압축 시간이 빠르며, 이미지 미리보기가 가능해 압축을 풀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진이나 그림을 볼 수 있다. PC 리소스를 자동 제어해 메모리 점유율이 적은 것도 특징이다.

한편, 보안 위협의 지능화로 PC에 저장되기 전에 악성코드의 위험을 방지하는 사전 방역의 필요성이 높아졌다. 즉 보안 제품이 책임져야 할 영역이 넓어지는 추세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사이트가드’로 웹에서 PC로 악성코드가 유입되는 경로를 보호한 데 이어, ‘V3 Zip’으로 압축 파일이 저장, 해제되는 과정에서 사전 방역을 책임지게 됐다.

‘V3 Zip’은 개인은 무료, 기업은 유료로 전용 웹페이지(www.V3Zip.com)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일반 가정용 PC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나 기업 및 공공기관, 단체, PC방 등은 유료로 라이선스 계약 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