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잭스(Ajax) 기반의 RIA 플랫폼 '웹스퀘어 2.0'
- 웹 표준 기술 기반으로 기업 UI 시장 공략 강화

기업용 IT 솔루션 전문 업체인 인스웨이브 시스템즈(대표 어세룡, 이하 인스웨이브)는 자사의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솔루션 ‘웹스퀘어 2.0’이 국가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인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9월 21일 발표했다.

웹스퀘어는 웹 2.0 애플리케이션을 쉽고 빠르게 구현하도록 하는 에이잭스(Ajax) 기반의 RIA 플랫폼으로서, 에이잭스엔진과 위지위그(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방식의 개발 도구를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액티브X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X인터넷 계열 제품과는 달리 W3C의 표준 스펙을 준수, 별도의 액티브X의 설치 없이도 다양하고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 제품이 가지고 있는 한계를 극복해 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웹 표준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만 아니라 파이어폭스, 크롬, 오페라 등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동일한 GUI 표현이 가능하다.

웹스퀘어는 2007년 하반기 출시 이후 대림산업, 국토해양부, 두산캐피탈, 한국예탁결제원, 건설공제, 현대 스위스 저축은행, SK브로드밴드 등 20곳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보급되고 있다. 인스웨이브는 웹스퀘어의 GS 인증 획득으로 웹 표준 기술을 준수하고자 하는 공공, 제조 및 금융기관의 웹 개발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신뢰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공공 기관을 중심으로 강하게 대두되고 있는 웹 접근성 강화 및 웹 표준 준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