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 중인 신규 MMORPG <프로젝트 ER>의 정식 명칭을 <프라시아 전기(WARS OF PRASIA)>로 확정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5월 27일 밝혔다.

새롭게 확정된 게임명 <프라시아 전기>는 엘프에게 점령당한 최후 국가 ‘프라시아 왕국’에서 엘프의 탄압을 벗어나기 위해 끝없이 투쟁하는 인간들의 전쟁 역사와 기록이라는 뜻을 담았다.

지난해 <프로젝트 ER>로 첫 공개된 <프라시아 전기>는 넥슨에서 자체 개발하는 신규 IP 기반 대형 MMORPG다. 최상위 플레이어들의 전유물이었던 공성전의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춰, 누구나 거점을 차지할 수 있는 ‘공성전의 대중화’ 테마를 걸고 눈도장을 찍었다.

<프라시아 전기>는 원 채널 심리스 월드에서 수많은 거점을 두고 펼쳐지는 대규모 전투를 핵심 콘텐츠로 삼는다. 플레이어는 영지를 소유, 운영하고 거점을 직접 건설하면서 자유도 높은 실시간 전쟁을 경험할 수 있다.
 
넥슨은 이날 <프라시아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열고 압도적인 스케일로 펼쳐지는 공성전의 모습을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실제 게임 엔진으로 제작된 해당 영상에서는 끊임없이 이어진 필드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벌어지는 격렬한 전투 장면을 엿볼 수 있다.

넥슨 신규개발 총괄 김대훤 부사장은 “제작 초기부터 MMO의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을 보다 재미있게, 더욱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게 하자는 명확한 목표 아래 개발을 진행해왔다”며 “해당 장르 유저분들의 기준이 높은 만큼 전투, 아트는 물론이고 스토리 측면 완성도까지 각별히 신경 써 기대에 부합하는 게임을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오는 6월 열리는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에서 <프라시아 전기> 개발진들이 강연 무대에 올라 게임을 만드는 과정에서 경험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전쟁 MMORPG의 코어 콘텐츠 기획 과정, 캐릭터 제작 에피소드 같은 다양한 주제의 <프라시아 전기> 개발 에피소드가 이번 NDC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프라시아 전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유튜브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