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세계적인 게임 음악 작곡가 '잭월'(Jack Wall)이 3D MOBA 게임 <오버프라임> OST를 작곡했다고 5월 13일 밝혔다. 

잭월은 콜 오브 듀티, 매스 이펙트 시리즈 등 20년 넘게 다양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작곡한 유명 음악가로, 2013년 미국 음악가 협회가 주관한 ASCAP(American Society of Composers, Authors and Publishers)를 수상한 바 있다. 

잭월은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의 협업을 통해 웅장하고 드라마틱한 OST는 물론, 헤비메탈과 다양한 타악기를 이용한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여왔다. 

잭월은 <오버프라임> 콘셉트 아트, 스토리, 게임 플레이 흐름 등을 분석해 OST 작곡했으며, 주세페 베르디(Giuseppe Verdi) 홀에서 음원을 녹음해 장엄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잭월은 "오버프라임 관련한 다양한 작업물을 받았을 때 시각적인 것만으로도 많은 영감을 받았고, 이를 바탕으로 음악화하는 과정이 즐거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잭월이 <오버프라임> OST 제작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오버프라임 공식 SNS 채널과 유튜브에 공개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 하반기 <오버프라임> 얼리 액세스 버전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버프라임> 스팀 페이지와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