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제한 해제로 PC방이 정상영업을 재개한 가운데, 넥슨이 PC방 전용 이벤트를 대거 진행하며 PC방을 지원하고 나섰다.

넥슨은 4월 21일 17종 게임들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C방 전용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피파온라인4>와 <서든어택>,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메이플스토리>가 대표적으로, 이 4종의 게임은 PC방 점유율 TOP10 내에 있는 게임들이다.

우선 <피파온라인4>는 ‘Upgrade Premium PC방’ 이벤트를 4월 21일부터 5월 18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접속시간에 비례해 △PC방 상자 △전체 수수료 30% 할인 쿠폰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수수료 할인 쿠폰의 경우 3개를 모을 경우 40% 수수료 쿠폰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또한 게임 플레이 3판 달성 시 임대 선수팩이 제공되며, 누적 접속시간 달성 시 보다 강화된 선수팩과 수수료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어 <서든어택>에서는 ‘특별 보급! PC방으로 갓!’ 이벤트가 4월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 최대 3단계의 미션을 통해 경험치와 패스티켓, PC방 특별 보급상자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최고레벨 확장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던파>는 4월 21일부터 6월 2일까지 ‘설레는 봄 기운 가득한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일&주간 꿀타임 이벤트를 통해 접속 시간에 비례해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꿀타임 이벤트에서 제공된 행운의 주화는 ‘PC방 행운의 주화 상점’에서 특별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도 접속 보상이 이뤄진다. <메이플스토리> 접속 보상 이벤트는 오는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하루 최대 5시간, 주말 및 공휴일 최대 10시간씩 접속 시간을 누적해 △마일리지 △칭호 △아케인셰이드 무기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바람의나라> 등 총 17종에 달하는 게임들에서 PC방 전용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최근 <던파>와 <메이플스토리>가 TOP10 순위를 유지하는 등 넥슨 게임들의 분위기가 좋은 만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넥슨 게임들의 PC방 점유율이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PC방의 영업제한은 해제됐지만 이전의 활기를 온전히 되찾기 위해서는 게임사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넥슨이 PC방 이벤트 전개에 앞장서면서 향후 타 게임사들이 PC방 지원 사격에 동참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