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 ‘2022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 개최
게이밍 기어 라인업 와프·모프 병합, 심플 ‘맥시민’ 추가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가 3월 23일 63컨벤션센터에서 ‘2022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자사의 디자인 방향성과 더불어 게이밍 기어 시장에 도전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날 현장에는 마이크로닉스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메카, 모프, 워프 시리즈 키보드 6종, 마우스 6종, 헤드셋 3종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파워서플라이 브랜드 ‘위즈맥스’ 시리즈, 새로운 디자인의 PC 케이스 5종, 기존 파워서플라이의 리뉴얼 버전 등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마이크로닉스 손정우 디자인팀장은 현장 발표를 통해 올해 새로 시장에 선보이는 워프, 메카 시리즈의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을 소개했다. 더불어 워프와 모프 시리즈는 디자인 구성에서 중복되는 부분이 있어 모프 시리즈를 워프에 병합하고, 새로운 디자인 시리즈인 ‘맥시민’(MAXIMIN)을 선보였다. 단순함에 중점을 둔 핵심 디자인 코드를 적용하는 맥시민 시리즈는 워프, 메카 등 다른 라인업과의 변별력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마이크로닉스는 독자 개발한 CPU 쿨러와 M.2 SSD 쿨러 등 냉각장치로 주변기기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 현장에 공개된 ‘MA600 펭귄’, ‘MA420 스왈로우’ 등 CPU 쿨러 5종은 모두 설계전력 130W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워프 브랜드로 출시된 SSD 쿨러는 대형 방열판으로 M.2 SSD 컨트롤러의 온도를 낮춰 스로틀링 현상을 최대한 늦춰 준다.

현장에 전시된 제품들 중 눈에 띄는 것은 한국 전통문양을 재구성한 PC 케이스 ‘GX3-창’, ‘GM3-문’이었다. 크기와 형태를 떠나 우리나라 가옥의 전통 문양을 전면에 적용한 이 제품들은 통풍에 대한 선조들의 지혜를 오롯이 담은 디자인으로 성능과 더불어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로닉스 강현민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이 지속되면서 전 세계 시장이 요구하는 기술과 경험의 형태가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다”며 “마이크로닉스는 시장 분위기를 예의주시하고 최고의 경험을 주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자 한다. 국내외 PC 시장 여건이 어렵지만 자체 디자인 및 개발 역량을 앞세워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닉스 디자인팀 손정우 팀장이 마이크로닉스 디자인 철학에 대해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