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1학기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게임전공 정규 강의로 편성
<프로젝트 MOD> 이용해 게임·콘텐츠 개발 이론 및 실습 학습과정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와 손잡고 콘텐츠 제작·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 기반 교과과정을 신설해 게임콘텐츠스쿨 전공 강의로 선보인다고 2월 16일 밝혔다.

넥슨은 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를 목표로 자사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 MOD>의 예비 창작자를 양성하고 청강대와 상호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이번 산학연계 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2022년도 1학기 게임전공 교과목으로 ‘XR콘텐츠의 이해’가 개설된다. 총 15주차 과정으로 이뤄진 강의에서 학생들은 <프로젝트 MOD>의 제작 환경과 사용법을 통해 콘텐츠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학습하고 플랫폼 내 제작 기능으로 각종 실습을 수행하게 된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또한 1학기 교과목 수업 시작에 앞서 ‘<프로젝트 MOD> 플랫폼 실습을 통한 메타버스 구성하기’라는 제목의 특강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다.

이외에도 청강대에 <프로젝트 MOD> 중심의 동아리가 신설돼 올해 1학기부터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넥슨 김대훤 신규개발 총괄 부사장은 “<프로젝트 MOD> 기반으로 업계 실무에 필요한 학습과정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강대와의 이번 협업으로 훌륭한 예비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 대한 꿈을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MO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