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동시접속자 역대 2위 기록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 1위

스마일게이트RPG(대표 지원길)는 PC MMORPG <로스트아크>에서 글로벌 퍼블리셔 아마존게임즈와 손잡고 스팀을 통해 북·남미, 유럽 등 160여 나라에 정식 출시한 이래 동시 접속자 수가 132만 명을 돌파, 역대 2위 기록을 달성했다고 2월 16일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11일 스팀에 글로벌 정식 출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 되고 있는 게임’ 1위에 등극했으며, 12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132만 명을 돌파해 스팀 역대 2위의 기록을 세웠다.

<로스트아크>의 스팀 서비스 시작 이후 첫 3일 동안 서구권 시장에서의 신규 가입자 수만 470만 명에 달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공식 트위치의 생방송 진행, 이용자와 소통하는 ‘아크 위크’ 개최 등 향후 협력관계를 견고하게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정식 출시된 <로스트아크> 글로벌 버전에는 15개의 클래스와 함께 지난 CBT에서 선보였던 로헨델 대륙에 이어 ‘욘’, ‘페이튼’, ‘파푸니카’까지 대륙이 확장된다. 또한, 90개 이상의 섬 콘텐츠와 ‘T3(티어 3)’ 장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이후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와 성장 속도를 고려해 ‘아르고스’ 어비스 레이드와 ‘발탄’ 군단장 레이드 등 추가 콘텐츠를 순서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