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영업전략에 활용할 만한 게임
대부분의 PC방서 권장사양 충족할 듯

최근 PC버전 출시로 화제가 되고 있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갓오브워>가 스팀 PC카페 신규 라인업에 추가된다. PC방 최대 성수기인 설 명절을 앞두고 영업 전략에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이 게임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위드가 오는 1월 28일 스팀 PC카페 서비스에 <갓오브워>가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갓오브워>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으로 지난 2018년 출시됐으며, 전 세계 2,000만 장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190개 이상 ‘올해의 게임’을 휩쓴 바 있다. 최근 스팀과 에픽스토어를 통해 PC 버전으로 재출시 됐다.

콘솔 버전으로 출시된 지 4년이 되어서야 PC 버전으로 출시됐지만 이용자들의 반응은 여전히 뜨겁다. 1월 21일 기준 스팀 이용자 20,332명 중 19,705명(약 97%)이 <갓오브워>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웅장한 배경 음악과 짜임새 있는 스토리, 연출 등 전 분야에서 호평일색이다.

특히 최적화에 대한 이용자들의 평가는 눈여겨볼 만하다. 콘솔이나 모바일 게임이 PC 플랫폼으로 이식되면 안정성이나 프레임 저하 등이 우려되기 마련이지만, 현재까지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버그나 이슈는 거의 보고되지 않았다. 스팀 이용자 김모씨는 “권장사양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고 있는데 지역을 벗어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50후반~60 프레임 정도로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갓오브워>의 권장사양으로는 인텔 i5-6600k 혹은 AMD Ryzen5 2400G 급의 CPU, NVIDIA GTX 1060(6GB) 혹은 AMD RX 570(4GB) 급의 그래픽카드, 8GB 메모리를 요구하고 있다.

대부분의 PC방은 권장사양을 충족할 것으로 예상되나, 4K 화질에서 60프레임 이상의 구동을 원할 시에는 RTX 30 시리즈의 그래픽 카드가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