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는 강화된 방역지침에 따라 게임 사용량이 급감했던 이전주에 비해 전체 게임 사용량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 한 주였다. 지난 12월말 전국 중·고등학교의 겨울방학이 본격 시작한 것에 따라 게임 사용량이 회복세를 나타낸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가 12월 5주차 ‘게임트릭스 주간 게임 동향’을 발표했다.

10위권 내에서는 <서든어택>과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제외한 모든 게임의 사용량이 상승했다.

대대적인 겨울 이벤트를 진행 중인 <피파온라인4>가 사용량을 11.67%나 상승시키며 2위 자리를 굳히고 있으며, 겨울 쇼케이스 이후 상승세를 유지 중인 <로스트아크>는 이전주에 이어 2주 연속 10% 이상의 사용량 상승을 기록 중이다.

특히 ‘방학게임’으로 불리는 <메이플스토리>는 전주 대비 사용량이 71%나 상승해 <발로란트>를 제치고 점유율 순위 9위로 올라섰다.

11위~20위권 게임에서도 사용량 상승세는 동일했다. <오딘>의 경우 사용량이 12.75% 상승하면서 점유율 순위를 2계단 끌어올려 16위에 랭크됐다. 다만 신규시즌 오픈 효과가 경감한 <디아블로3>는 사용량이 9.95%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간 HOT 게임으로는 <메이플스토리>가 선정됐다. <메이플스토리>는 전국 중고등학교의 겨울방학 시작에 맞춰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이전주 대비 사용량이 71% 상승했고, 점유율 순위도 한 계단 상승한 9위를 기록했다.

<메이플스토리>의 12월 5주차 순위를 살펴보면 전체 게임순위 9위, 장르 내 순위 3위에 랭크되었으며, 전체 점유율 2.35%, 장르 내 점유율 12.48%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