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는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및 농심 레드포스와 공동으로 주최한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1기 과정의 수료식을 지난 12월 18일 서울 마포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진행했다고 12월 30일 밝혔다.

이번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1기는 8월 3사간 업무 협약 이후 9월에 개강했으며, 14주에 걸쳐 각 분야 별 20인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했다. 또한 개인·팀 프로젝트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실무 경험 및 피드백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수료생들에게는 한국e스포츠협회 수료증 제공되며, 우수 수료생들에게는 표창장과 농심이스포츠,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등 e스포츠 전문기업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을 수상한 최민정 수강생은 “업계에서 활동중인 전문가들에게 산업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개인 및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를 경험할 수 있었고, 특히 피드백이 만족스러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총장은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1기를 무사히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축하를 전한다. 협회는 e스포츠 선수뿐 아니라 산업과 함께 성장할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